32살 남 무직이고 무식입니다.

블랙스마일 작성일 17.04.21 12:38:41
댓글 15조회 3,881추천 4

 

안녕하세요.

전 사실 19살때 조울증이라는 병을 앓고 10년동안 어머니 밑에서 솔직히 말해서 개처럼 일했습니다.

월급도 제대로 받지도 못하고요. 그냥 열심히 하면 되는줄 알았습니다.그리고 나서 혼자서 당연히 세상에 한번 나와야겠다고 생각해서 처음한게 편의점 알바였습니다. 편의점 알바 ...오전 ,오후 , 애들이 부탁하는 것들 빵구 나는것도 제가 다 했습니다. 그렇게 열심히 하면 인정해주겠지 싶어서 열심히 했고 ..열심히 또 호구짓도 많이 했습니다.

 

 

사실 전 군대도 저 조울증이라는 병때문 무려 5년이나 시간을 보내면서 군대 면제를 받았고 그 10년동안 돈을 모아둔것도 한푼도 없습니다.편의점에서는 호구짓을 많이 했습니다.

편의점 자체가 유홍가 근처라서 ...편의점 애들 사다주고 ,웨이터애들이랑 친해지고 싶어서 이것저것 사주고 했습니다.

그런데 지금 남는것은 ?

없습니다.. 진짜 ...........어이가 없더군요.

 

 

열심히 살라고 해서 열심히 개처럼 12년을 살았습니다. 그런데 얻은거로거는 아무것도 없고

그렇다고 제가 학력이 이제서야 얼마전의 검정고시로 졸업장을 가졌습니다.

검정고시 시험치고 답안을 확인해보니 겨우 붙었더군요.

 

그런데 제가 진짜 화가나는것은 전 무식입니다. 배운게 없는사람입니다. 그래서 도서실을 끈었고 아침에는 운동을 하고 오후에는 도서실에서 책을 보든가합니다. 도서실 밑층에 학원이 있더군요.

학원에갈려고 하니 문표에 이런글이 잇었습니다.

상담전화를 하고 오라고 그래서 상담전화를 하였고 상담전화의 내용이 어이가 없더군요.

저한테서는 그랬습니다.

저 배울려고 학원에 간거이었는데..

초,중,고 성인30대가 오기에는 부적절하다고 하더군요.

그냥 사회 탓도 아닙니다. 그 학원 사람들도 탓도 아닙니다. 그냥.. 제자신에게 화가 납니다.

제 자신이 한심스럽더군요.. 이제서야 공부를 하겠다고 열심히 해서 대학교 갈려고 한게.. 크게 잘못일까요?

 

지금 다른 생각해놓은게 있다면 직업 전문학교에서 기술을 배워볼까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정비공을 배워 볼까하고요.

사실 공부는 저에게 안맞는 같습니다. 32살에 이제 겨우 검정고시 졸업을 했는데...

전 사실 꿈도 크고 자만심도 많고 자신감도 넘친 사람입니다. 뭐 다른게 조증이라는 병일수도 있죠.

하지만 조증을 이걸 이용해볼려고 했는데...

그것도 공부로 말이죠...

이 공부라는 길은 저에게 안맞는거겠죠? 

블랙스마일의 최근 게시물

인생상담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