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을 배워 볼까 하는데.. 자격증 어떤게 좋을까요?

블랙스마일 작성일 17.07.21 19:30:47
댓글 11조회 3,284추천 3

안녕하십니까

 

전 32살 남자입니다.

 

배운것도 아무것도 없는 사람입니다.

집에서 자영업 떡집에서 일한거랑 편의점 야간알바 2년 그리고 음식점에서 홀직원으로 있었던게 다입니다.

 

음식점 홀직원에서는 12시간 일을 햇으면 빨리 빨리 손님이 나간자리를 치우고 상채우고 하는것이 일이었습니다.

월급은 210에서 230까지 였죠

 

그런데.. 제가 아무런 기술 없이 돈 200벌기가 이렇게 힘들다는것을 음식점 홀에서 서빙하면서 알았습니다.

 

기술없이.. 돈 200버는게 쉬운게 아니었구나 생각했죠. 편의점 알바는 그저 멍때리면서 돈을 번거였는데..

 

그런데.. 이제 그 홀서빙 직업도 그만두고 다른 전문적인 일을 배우고 싶습니다.

 

뭐 돈이 중요하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무언가 기술을 배워서 돈을 많이 벌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최근에는 친구들에게 추천 받은 용접 기술

 

대우기술 교육원인가 거기서 무료로 배울수 있다고 해서 인터넷에 들어 가보라고 하더군요.

일단 주위 사람들에게서나 이렇게 이 정보 저 정보를 들어보고 있느데..

 

그래도 주위에서 듣것도 한계가 있다고 느껴서 이렇게

 

"짱 공유"분들에게 부탁드리러 이렇게 계시판글을 적습니다.

 

전 돈많이 버는 기술이라면 이 일이 힘들든 상관이 없습니다. 다만 일 하는 시간 이 길게는 10시간 정도?

 

저만의 여유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이 되어서 말입니다. 지난 번 음식점은 12시간이라는 일이 장난 아니더군요. 시간적 여유도 없구요.

 

용접 말고도 괜찮은 자격증이나 기술점 알려주셨으면합니다.

전 사실 공부는 못하지만 무언가 지금은 절실해서 이거 저것 가리고 싶지는 않네요.

개인적으로 그냥 일도 하면서 저만의 시간 여유도 가질수 있는 기술이나 자격증을 추천을 부탁드립니다. 

블랙스마일의 최근 게시물

인생상담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