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전체메뉴
x
|
  • 삶이 너무 지칩니다.[15]
  • 계급
  • 또마
  • 19.08.23 11:35
  •  | 
  • 2,126
  • 조회
  •  | 
  •  6 
  • 추천
  • 35살 / 외아들

     

    전 학기 학자금 대출로 경기권 4년제 겨우 졸업장 받고 전공은 전혀 살리지도 못하고 빚더미로 사회 생활 시작

     

    인터넷 쇼핑몰 업무 알바 수준으로 일 하다

     

    어머니가 뇌출혈로 쓰러지셔서 20대 중반에 생계 유지 사유로 군대 면제

     

    그렇게 당시 약 3년 정도 병원에서 생활하며 병간호

     

    제대로 일을 시작한 것이 28세 당시 급한대로 콜센터 입사

     

    4년간 일하고 퇴사 하니 32세에 아무것도 할게 없음. 그나마 콜센터에서 엑셀 실무를 익힌것이 전부

     

    32세에 구매대행 쇼핑몰 취업했는데 알바 수준의 급여로 삶이 너무 좃같아 뭣 모르고 주식에 손을 댐

     

    빚까지 지면서 3,000정도 까먹고 반년만에 회사 망해서 권고 사직 퇴사 후

     

    이리저리 옮겨다니며 영업 관리직으로 좃소 기업에서 현재 4년째 일중 연봉 2600

     

    실수령 190 근데 대부까지 손대며 또 주식하다 빚이 너무 많아져 결국 개인회생 신청

     

    35년간 모아둔 돈 0원, 부모님 임대 아파트 사심, 다른 친척들도 돈 별로 없음

     

    그러다 올 구정에 친구들과 클럽에서 시비 붙어서 공동 폭행으로 합의 못하고 검찰까지 넘어가

     

    합의가 겨우 된 상태인데 월 250 씩 9월 10월 2달간 500을 내야함.

     

    돈 빌릴 곳도 없고 더이상 힘들게 빌리는 것도 지치고 월급으로는 개인회생, 핸드폰비, 기타 기본 생활비 겨우 하면 0원 남음 ㅋㅋ

     

    큰 돈도 아니고 돈 몇백 때문에 삶이 너무 지치고 힘드네요.

     

    하나 해결하면 하나 터지고 하나 해결하면 하나 터지고, 인생이 마가 꼈습니다.

     

    대출도 불가능해서 개인돈 알아보다 폰테크 사기 당할뻔하고 ㅋㅋㅋ

     

    합의금땜에 퇴직금 중간 정산 좀 하려하니 좃소기업 사장놈은 퇴직금도 중간정산 하는 마당에 정리하고

     

    퇴사하라는 개소리나 지껄이고 ㅋㅋ 팀장은 욕먹기 싫어서 안해줄려고 하고

     

    인생이 진짜 ㅈ같네요..

     

     

     

     

     

     

     

     

  •  
  •  
  • 덧글  |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덧글들은 운영자 판단하에 제재될 수 있습니다.
  • 나만큼 인생이 파란만장하네요..힘내세요
  • 인생이 고달프네요
  • 그냥 친구같은 마음으로 이야기 하자면..
    우리 조금 어른스러워 집시다. 이제
    내가 해야될거 하지 말아야 될거 구분 하셔야죠.
    돈도 없으면서 무슨 주식입니까..
    이제는 조금 차분히 자신을 돌아보고 어른스러워 집시다.
    하고 싶은것 보다는 꼭 해야 될것을 해야 됩니다.
    500만원 큰돈도 아닙니다. 본인 사지 멀쩡하면 빡세게 일해서 갚으시면 됩니다.
    힘내십쇼. 건투를 빕니다.
  • 근데 좋은글도 아닐텐데 ㅋㅋ 가 자주 보이는게

    문제의 심각성을 제대로 인지 못한거 같기두 하고
    그러네요

  • 대부에 주식에 폭행...
  • 저도 뭔 사건터기너 사고나면 돈빌릴때는 대부와 은행밖에 없습니다 살아생전 돈빌린건 엄니외에는 누구에게도 돈빌린적이 한번도 없었네요 저 40살입니다 근데요 몽느돈하나도없어요 그전나이때에 사람들에게 너무 치였고 배신만당하다보니까 한달벌어 한달먹고사는식이였어요 무슨무슨족이라던데 미래를 생각안헀거든요
    모아봤자 병원비와 술값으로 날리기일쑤였구요 다행이 도박이나 빚져서딴짓하거나한건없지요
    말그대로 한달벌어서 그 비용안에서만 탕진했었습니다.. 그러다 똥차면 벤츠온다고 비록 불편한몸이지만 벤츠가온덕에 조그마한 목표가생겼도 생각지도못한 계획들이 생겼어요 0원부터 시작하고있고 이제 시작한지 현40살에 고작 5개월입니다 5개월안에 얼마 모였을꺼같나요 생활비빼면요?  거기다 올해 연말이나 내년연초에 수술도 예정되어있어요 그럼 또 0원에서 시작해야해요 몸이 불편하고 준비도안되어있는 나같은놈에게 삶의 목표를 알게해주고있는 벤츠가와서 다시한번 털고 일어났어요..

    뭄이 불편해도 이렇게 노력하고있으니까 아직 한참 젊으신데 뭐가우선인지부터 계획짜고 해야될일부터 먼저 차근차근 해결해보는건 어때요?  살다 힘들면 여기다 걍 하소연하셔도되요 저 또한 여기서 하소연 얼마나 많이 했는데요..  힘내세요 이제 진짜 성인이 되셔야지요?  화이팅~!
  • 안타깝지만 대부분 본인 잘못으로 일어난 일들이네요
    주식에 손대서 빚져서 신불되시고 클럽가서 폭행하셔서 합의금 물고.. 아직 철이없으신듯.. 제 친구중에도 글쓴이님처럼 사고치는 친구 있는데 답이 없습니다.. 이건 집안이 잘살거나 못살거나 상관이 없어요 이 친구는 부모님이 사업하셔서 집안도 여유로운데도 불구하고 사고 엄청치고 다니더군요. 주변탓하지 마시고 본인이 정신똑바로 차리고 생활하시는게 중요할것같습니다
  • 인생이 ㅈ 같은게 아니라 스스로 인생을 ㅈ 같게 만드는 겁니다.
    본인이 바뀌지 않으면 영영 진흙탕 못 벗어날 듯 합니다만
  • 젊으면 몸 건강한게 자산임. 차분하게 평범하게 정도를 걸으면서 사셈. 아직 젊으니...
  • 스스르 삶을 힘들게 만드네요
    윗분 말씀대로 좀더 어른스러워집시다
  • 님보다 약간 연배있는 사람입니다.
    허이구.. 정녕 그렇게 일 겪으면서도 아직도 뭐가 문제인지 잘 모르시는건가요?
    그냥 지나가다 본 글인데 한번 신경써서 하나하나 번호 매겨가며 신경써서 얘기해 볼게요. 이렇게 얘기한다고 글쓴이님께서 잘 알아들으실지는 모르겠습니다.

    1. 전 학기 학자금 대출로 경기권 4년제 겨우 졸업장 받고 전공은 전혀 살리지도 못하고 빚더미로 사회 생활 시작

    => 왜 전공을 못살렸나요? 대학 다니면서, 20대와 30대 초반동안 본인스스로의 기술이냐 역량 안만들고 뭐 하셨나요? 저도 집안형편이 어렵다보니 완전히 글쓴이님과 동일하게 4년내내 학자금 대출받아 학교다녔고 그 뒤로 또다시 학자금 대출로 대학원만 2군데를 졸업해서 석사학위만 2개입니다. 그런데 사실 저도 20대 초중반까지는 정말 아예 공부안하고 노력안하고 게을러터져서 놀기만 하던 놈이었습니다만 그래도 사람이기에 미래가 걱정되서 어쩔수 없이.. 말 그대로 어쩔수 없이 내 의지와는 상관없이 노력해서 이정도나마 이루었습니다. 본인은 그동안 스스로의 미래를 위해 뭘 고민하고 준비했나요?

    2. 어머니가 뇌출혈로 쓰러지셔서 20대 중반에 생계 유지 사유로 군대 면제, 그렇게 당시 약 3년 정도 병원에서 생활하며 병간호

    => 이 부분은 그래도 정말 효자시고 정말 잘했다라고 칭찬해드리고 싶습니다. 고생 많으셨습니다.

    3. 4년간 일하고 퇴사 하니 32세에 아무것도 할게 없음. 그나마 콜센터에서 엑셀 실무를 익힌것이 전부

    => 콜센터라면 저도 어릴때 몇번 일해봤던적이 있어서 정확히 어떤일을 하고 퇴근하고 나면 얼마나 시간이 남는지 잘 알고 있습니다. 업무시간 자체는 계속 전화받기 매우 목아프고 힘들지만 퇴근시간은 일반 회사와는 다르게 정확하게 지켜질겁니다. 퇴근 후 학원을 다니거나 자기계발 왜 안하셨나요? 이대로 계속 살면 평생 콜센터 전전할거라는 생각에 무섭지 않았나요? 무슨생각을 하며 살아온건가요?

    4. 알바 수준의 급여로 삶이 너무 좃같아 뭣 모르고 주식에 손을 댐

    => 이게 말이나 되는 핑계입니까? 물론 사람이 너무 앞이 안보이고 급여수준이 낮고 하면 잠시나마 판단력이 흐려질수는 있겠죠. 연애얘기는 없지만 분명히 돈과 회사때문에 연애도 쉽지 않았을거고요(제가 그랬습니다. 돈없어서 여친을 만나는게 너무 부담되었었어요 예전엔) 아무리 판단력이 흐려진다고 하더라도 어떻게 앞날을 감당하려고 주식까지 손을 대나요? 물론 정말 내 형편에서도 무리없을만큼 소액이라면 괜찮겠지만 아마 분명히 이랬겠죠? "에라 내 인생 답도없고 주식밖엔 없다. 한번 해보자! 또 알아? 대박날지??" 이거였겠죠?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들은 심하게 말해서 진짜 딱 파충류 수준의 지능인 사람입니다. 지성이 있고 앞뒤 사리 분별력이 있어서 사람인데 그게 안되면 일신에 큰 문제가 생깁니다.

    5. 친구들과 클럽에서 시비 붙어서 공동 폭행으로 합의 못하고 검찰까지 넘어가

    => 철없음의 가장 최고봉이네요. 싸움붙으면 어떻게하든 합의하거나 치료비 물거나 해서 돈 왕창 깨지는거 순식간입니다. 젊은 남자들 혈기왕성해서 욱하는 성격에 싸울수도 있어요. 하지만 내가 영화에서나 나오는 돈많은 재벌집 아들이면 사실 크게 걱정안해도 됩니다. 돈으로 다 틀어막아 지니까요. 그렇지만 글쓴이님이 그런 형편이 아니죠? 본인 스스로 몸사리고 "아 이러다 나중에 큰 문제나겠다" 생각하고 스스로 알아서 빠지거나 잘 처신했어야 합니다. 친구들 만나서 클럽 갈수도 있겠지만 아마 저라면 클럽자체를 안갔을거 같네요. 내 형편이 이러니 클럽가서 여자 꼬셔본들 결코 롱런하며 만날수도 없겠거니와 원night을 한다해도 돈 상당히 깨질거고 그럴바에야 클럽안가고 그 시간에 차라리 내 미래를 위해 고민하고 스트레스에 지친 내 몸과 마음이 차분히 쉴수 있도록 했을겁니다.

    글쓴이님이 누군지도 모르고 글쓴이님도 저를 모르는데 이렇게 주제넘게 뭐라뭐라 해서 기분이 나쁘실수도 있겠지만 제 입장에서는 일요일 아침에 글쓴이님의 글 보고 답답해서 약간이나마 정신차렸으면 하는 마음에서 쓴 글입니다. 부디 기분나쁘게 생각치 마시고 긍정적으로 받아들이시면 좋겠네요.

    마지막으로 자기성찰하는 시간을 많이 가지면 좋습니다. 혼자하려면 이것도 그런데 힘드니 유투브에서 "법륜스님"만 쳐도 엄청난 인생의 진리와 세상을 편하게 사는 방법이 쏟아지니 그런 강의들 많이 보시고 스스로를 바꾸어봤으면 합니다.
  • 흠... 제가 전에 이런저런 살았던 이야기를 짱공에 쓴적있는데 님 글을 읽으니 여러가지가 겹치는듯해서 주제 넘지만 몇글자 덧붙이고 갑니다
    일단 님글에 질책은 많이 붙어있으니 전 거기에 대해서는 아무말 안할꼐요 윗분들 말씀 다 맞는 말이지만 좋은말도 계속 들으면 짜증나잖아요
    저역시 학자금대출,아버님 뇌출혈로 대략20년 간호, 끝이 안보이는 답답함에 주식도 손대봤고,
    저또한 뇌출혈을 겪으면서 회사도 퇴직, 갈수있는 회사가없어 창업, 회사운영중 사채사용까지 해봤습니다
    그래서인지 님글을 읽으면서 고생많겠다라는 생각도 들고 한편 아직 그렇게 힘겨운 상황은 아니다 라는 생각이 든다면 제가 꼰대라서 그런걸까요?
    다른부분 제쳐두고 돈이 제일 걱정일텐데요
    전 살기위해 사업을했고(장애가있으니 취업을 할 수가 없더군요), 업을 유지하기위해 빌려쓴 돈이 눈덩이처럼 불어났었네요, 그걸 해결하기위해 전 차도팔고,야간에 오토바이 운전을했어요. 낮엔 사무실에서 일하고 저녁에 바로 오토바이타고 음식배달...야간에 오토바이타니까 한달에 230~270정도 벌어집디다. 그 돈으로 빚갚고 낮에 번돈으로 생활비및 빚 상환하고...
    님한테 오토바이타서 돈벌라는게 아니에요
    저역시 앞이 안보이고 막막할때 주변에는 그래도 방법은 있더라구요
    님이 걱정하는 월250씩은 사실맘만먹고 빡세게만 굴러도 해결은 가능합니다
    모친이 뇌출혈이셨다니 아시겠네요. 전 뇌출혈 후유증이있지만 택배상하차 3주간 안쉬고도 했네요
    아침에 비몽사몽에 글쓰다보니 내용이 엉망이지만 드리고 싶은말은 아직 인생망한 단계는 아니라는겁니다
    다만 님이 언급했던 몇가지 실수들을 다시 반복하지 않으면 되는겁니다

  • 안전 좋아 안전 안전 안전 귀하를 현장에서 기다립니다
    전공도 하나 살리면 롱런도 가능하고 돈도 빡씨게 받을수 있습니다
    미장이든 타일이든 용접이든 전공 잘 살리면 일당 25만원 이상도 나갈수 있습니다
    내 인생은 왜 이러한가 생각 가끔은 하지만 위험하고 더럽고 일이 박세서 거의 생각 안듭니다
    하지만 사람이다보니 이따금 극단적인 좌절과 자괴감 슬픔이 동반하여 몰아칠때가 있습니다
    걱정! 마세요 현장오시는 식구들 뭐 사업 병원 해서 빛이 10억 이상, 타인의 횡령에 의한 억울한 감옥살이
    바닥에 그 아래 바닥에 저 심해 깊숙히 바닥으로 계시는 분들의 인생 한탄 소주 한잔에
    어디가서 넉두리 하거나 자신의 인생을 불쌍히 여기는 그런 마인드 싹 사그라든답니다
  • 주식 그만하시고 국비지원 배우세요
  • 솔까 머 되게 열심히 산것처럼 써놓으셨는데
    그냥 닥치는대로 꼴리는대로 사신듯
    물론 어머님 병환은 수고하셨고 고생하셨지만
    그거 빼곤 다 핑계 or 과대평가 신듯
    삶에 지치는게 아니라
    님이 쌓은 업보에 지치시는듯
  • 번호
  • 제목
  • 닉네임
  • 추천
  • 조회수
  •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