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추천 부탁드립니다.

리얼짜세남 작성일 19.03.16 20:45:05
댓글 1조회 993추천 0

LG 17Z990-VA50K  vs  SAMSUNG NT950SBE-X716

 

이번에 업무로 인해 싱가폴에 몇년 나가게 되어 노트북을 하나 장만하고자 하는데, 어떤 것이 좋을지 문의드립니다.

국내 중저가 브랜드는 외국에서 서비스 받기가 어려울 것 같아 엘지vs삼성 중에 고민하고 있습니다.

 

그램으로 구매할까 고민하고 있었는데, 얼마전에 직원중 하나가 펜S를 들고 나타났습니다.

회의중이나 업무시 유용한 기능이 많아 눈이 가더라구요.

 

제가 바라보는 LG그램의 장점으로는 가볍고, 확장성이 용이하고, 배터리 용량이 삼성보다 커 오래갑니다. 기업 이미지도 한 몫 했구요.

단점으로는 17인치는 너무 커서 15인치 정도 보고 있는데, 그램은 15가 없고 14인치네요. 게다가 i7은 그램17모델에서만 나온다네요. 또 이전에 노트북 힌지 부분이 자꾸 접혀서 못쓰게 되거나 수리비용 발생이 잦았습니다. 요즘 저희 아이들의 관심사가 핸드폰에서 슬슬 컴퓨터로 넘어오는데, 혹시라도 힌지가 접힐까봐 우려스럽습니다.

 

그러던 중, 삼성에 다니는 친구가 펜S를 그램17 동일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직원가로 구매해주겠다고.

 

펜S의 장점은 위에서 나열한 단점이 커버되고 태블릿처럼 사용이 가능하고, 직원이 사용하던 것을 봤다시피 기능을 괜찮은 것 같습니다. 그러나 무겁고 배터리 용량이 그램보다 작아 사용시간이 상대적으로 짧고, 동료는 핸드폰과의 연동되서 유용하게 사용하던데, 저는 아이폰을 사용중이어서 별 도움이 될 것 같지는 않지만, 고가의 제품을 싸게 구매할 수 있다고 하니 또 흔들리네요.

 

이 둘중에 어떤 것으로 구매하는 것이 나을까요?

 

그리고, 혹시 i7과 i5가 차이가 많이 나나요?

일반 사무 업무, 동영상 작업, 온라인 교육, 화상 con-call, 가끔 inventor로 3d model 검토 하는데, 기본적으로 모니터를 2개 더 연결하여 멀티태스킹 작업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리얼짜세남의 최근 게시물

컴퓨터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