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사진을 찍고싶었다.

쭈구렁탱이 작성일 12.01.09 12:39:04
댓글 6조회 9,649추천 6

132608033076890.jpg


1982년 12월 14일 서울 금천구 호암산에서 24세 여성의 시신이 발견된다. 조사결과 사망자는 이발소 여종업원 김모씨로 밝혀진다. 발견 당시의 상태가, 일단은 독살로 추정되었으나 이상하게도 저항한 흔적이 전혀 없고, 시신이 옷을 벗고 바닥에 쓰러져 몸부림치다 죽었다는 것이다. 그럼 이 김씨는 굳이 산까지 올라가서 굳이 옷을 벗은 뒤 독약을 먹고 바닥에서 몸부림치다 죽었다는 괴상하기 짝이 없는 결과가 나온다 

이 사건의 범인은 전과4범으로, 복역 후 보일러공으로 살던 이동식(당시 42세)으로 출소후에 사진에 취미를 붙여 이것저것 사진을 찍으며 살았다고 한다. 의외로 사진에 재능이 있어서 한국사진작가협회의 회원이 되었고 전시회까지 열었을 정도였다. 

그는 예전부터 죽음을 사진에 담고 싶어했다. 죽음을 가장 극적이고 아름다운 순간이라고 생각했었고, 후처를 모델로 네크로필리아적인 요소가 담겨 있는 사진을 몇 번이나 찍었다. 그러나 연출된 죽음만으로는 그는 만족하지 못했다. 

어느 날 자신이 다니던 이발소의 면도사 겸 부업을 하는 김모씨에게 출세를 시켜주겠다며 누드 사진을 찍자고 한다. 김모씨가 수락하자 함께 산에 올라갔고, 옷을 벗기 전 김씨에게 추울테니 감기약을 주겠다면서 약을 건네준다. 그 약은 청산가리였다. 이씨는 독약을 먹은 김씨가 땅바닥에 쓰러져 죽어가며 몸부림치는 모습을 21장이나 사진으로 찍었다. 죽어가면서도 옷을 벗기면서 계속 사진을 찍었으며 죽은 후에도 계속 사진을 찍었다고 한다. 검거 후 재판을 거쳐 범인 이동식은 사형되었다.

쭈구렁탱이의 최근 게시물

무서운글터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