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에서 있었던일 (실화) 2

깨방유미 작성일 17.01.10 11:36:37
댓글 0조회 3,615추천 6
헌병대 수사과장이 사진과 사망한병사의 사체를 분석해본 결과 k2소총으로 자살시도를 한 경우, 관통상이 생기게 마련인데
자살을 하려고 자신의 목에 총구를 대고 방아쇠를 당기면 생각보다 상처의 크기가 그렇게 크지가 않다고 했다. 
하지만 동기는 목이 몸과 거의 분리되다시피 한 상처였고, 이는 분명 타인의 개입이 들어간 즉 몇걸음 뒤에서 누군가가 사격을 했을 가능성이 
크다고 했다. 정확한것은 부검을통해 알아낼수 있다고 들었다.
동기의 가족이 부대에 도착했다. 아들의 사망소식을 듣고 두분다 도저히 부대까지 올수 없어 지인들이 모시고 오느라 시간이 지체되었다고 한다.
조사는 계속 되는가싶었다. 부모는 절대 우리아들은 자살할 이유도 그런 생각을 가질수가 없는 아이라며, 아들의 부검에 동의를 했고 그렇게 조사는
계속되어갔다.
이후 지휘통제실 병사가 전해준 A가 헌병대에서 진술내용은 대강 이러하다.
1. 평소에도 자신에게 죽고싶다는 말을 계속 했었고, 본인(A)도 군생활이 너무싫었고 힘들어서 종종 자살에 대한 생각을 한적이 있다.
2. 예전도 마찬가지로 근무를 나갈때마다 이 방아쇠만 나에게 당기면 모든것이 편해질거라고 말을 했었다.
3. 사건당일 자신이 먼저 보여줄테니 너도 그대로 따라하라며 자신의 목을향해 방아쇠를 지체없이 당겼다.
4. 동기가 죽은것을 확인한 A는 자신이 만약 여기서 멀쩡히 있는다면 살인자가 될것이 뻔하기 때문에 총구를 입에물고 방아쇠를 당겼다.
5. 첫번째 격발 후 공포탄인것을 인지, 하지만 너무나 극심한 고통과 정신이 없어 두번째 격발, 그리고 죽지않은것을 확인하고 세번째 격발후 기절
"000상병님 솔직히 이건 말도 안되는겁니다. 동기 000 상병 절대 그럴사람 아니라는거 저도 알고있습니다." 지휘통제실병사가 나에게 말해준것은
정말이지 너무도 말이안되는 소설이었다. 하지만 A의 진술이 정말 맞을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다. 
그 이유는 분위기였다. 그날 이후 전투훈련은 하지않고 각자 생활관 및 강당에 모여 자살예방교육을 했다. 사단의 정훈장교, 외부강사등이 
하루가 멀다하고 교육을 했고, 경계근무를 서는 병사들에겐 일체 실탄지급을 불허하였다. 뭔가로 몰아가려는 그 특유의 분위기가 있었고, 다들 
그 분위기에 휩싸여 내 동기는 자살했다 라는것이 사실화가 되어있었다.
대대에서는 A를 위해 병사들이 롤링페이퍼와 간식을 넣어주었고 힘내라는 말과 빨리 잊고 같이 열심히 군생활 하자 라는 글들이 대다수였다.
내 동기가 A의 자대배치 이후 지속적으로 정신을 피폐하게 만들고 뒤에서 조종해서 일부러 욕을 먹게 즉 "쓰레기"를 만든 장본인이 되어가고있었다.
"000상병님 솔직히 그 00상병있지 않습니까, 저희한텐 그렇게 앞에서 잘해주더니, A한텐 너무 개쓰레기짓한거아닙니까. 
 혹시 또 모릅니다 둘이 샤워실에서 그짓을 했을수도 있고 말입니다, 아니 불침번이 야간에 그런 소리를 들었다고 하는 말도 있습니다."
소문이 퍼지고 있었다. 평소에 후임들 엉덩이를 만지고, 지나치게 스킨십을 하려고하는 그리고 절대로 혼자서 샤워하는법없이 A와 함께 샤워를 했다는
해당 중대원들의 진술. 솔직히 처음엔 나도 발끈했지만, 분위기가 지나칠 정도로 내 동기가 "쓰레기" 이고 후임까지 끌여들여 자살을 하게 만들려고
했다는 천하의 나쁜놈으로 몰아가고있었다.

부검이 끝나고 장례도 끝났다. 결과는 전혀 알수 없었다. 발인때 본 가족들의 모습은 처참했다. 심지어 가족들까지도 동기의 자살이 맞다고 생각하는것
같았다.
A는 이후 사단내 연대로 전출을 가게되었고, 나는 시간이 흘러 전역했다.


제가 글재주가 없어 두서없이 쓴것같네요. 여러분은 제글을 보며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정말 A가 피해자이고 제 동기가 자살을 한것일까요?
다들 그렇게 생각 안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아니, 쉽게 단정지을순 없지만 자살이 맞다! 도 아니고 자살이 아니다! 도 아닙니다. 
확실한 무언가가 없기 때문이죠. 더 조사를 했어야 했습니다. 하지만 그때의 그 분위기, 군대내에서 무언가를 은폐하려고 A를 B로 만들려
분위기 몰아가는것은 정말이지 무서울 정도로 순식간이었습니다. 간부를 비롯해 모든 병사들이 자살이다 라고 결론을 지었습니다.

하지만 이게 끝이 아니었습니다. 끝난줄알았던 이 사건은 제가 전역하고 얼마되지않아 다시 수면위로 떠오르게 됩니다..
깨방유미의 최근 게시물

무서운글터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