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2] 겨울 기숙사에서 느꼈던 그것-1

다운_ 작성일 10.01.14 01:43:34
댓글 17조회 3,781추천 13


안녕하세요 다운입니다.

 

창공 첫 글인 '기숙사에서 들었던 소리'가 인기게시글로 선정되어서 기분이 너무 좋았어요.

 

바로 다음에피소드를 올리고싶었지만, 건강상의 문제와 먹고살아야할 문제로 한달여간 바빴습니다.

 

한달만이네요. 벌써. 이번에는 그때 그 울음소리를 들었던 가을이 지나고 겨울방학에 겪었던 이야기입니다.

 

-----------------------------------------------------------------------------------------------------

126339948221209.jpg

 

지난번에 올렸던 그림입니다만 이번화를 설명하기 위해선 또 필요하네요.

 

언급했었다시피 전 2번 침대 1층을 사용했었고(가운데)

이번화의 주인공인 선배는 3번침대2층을 사용한 사람입니다(오른쪽 벽)

 

겨울방학이 되서 집에가고싶었지만, 일주일 후 보충수업이 시작되어 을씨년스러운 기숙사에 남게되었습니다.

 

밤의 기숙사의 음침함이란... 군부대에서 불침번을 서면서 느꼈던 그것과 비슷한 느낌이었습니다.

 

어쨌든 때는 밤 12시가 넘어서 소등을 한 채, 같은방을 쓰는 6명은 각자 다들 침대에 누은상태로

 

막 잠이들려고하는 분위기였습니다.

 

아, 참고로 저희방은 5명은 저와같은 1학년들, 3번침대2층은 2학년 선배가 사용했습니다(방의 군기반장)

 

쨌거나 저는 잠이 잘 오지않아서 침대속에서 꼼지락 거리고있는데, 옆침대녀석은 한참 문자를 보내더니

 

어느순간 골아떨어지더군요. 방은 여전히 불이꺼져있고, 이제 다들 잠이든 모양인듯 참 조용했습니다.

 

저는 여전히 잠이 오지않고 너무 심심해서, 어둠속에 익은 눈으로 주변친구들은 자나 안자나 하나하나 살폈습니다.

 

그렇게 1층침대의 양쪽 친구들을 살폈는데, 그놈들은 이미 골아떨어진듯 미동도 하지않고있었습니다.

 

그래서 전 왼쪽 2층침대를 쳐다봤죠. 우리방의 유일한 선배... 구타를 일삼았던 그 망나니같은 선배를요.

 

126339999175416.jpg

(치는 대략 이러합니다 발치에는 지난번 울음소리를 들었던 창문이 있네요)

 

아무튼 왼쪽 상단에있는 선배를 쳐다봤는데, 선배는 아직 잠을 안자는지 뒤척뒤척 거리더라구요.

 

그래서 전 그냥 빤히 선배를 쳐다봤죠. 평상시에는 눈도못마주치지만(제가다니던 고등학교는 잦은 집합과 구타가있었음)

 

어두컴컴한 방안에서 할짓도없고 잠은 안오고... 움직이는 물체는 선배뿐이니그저 멍하니 쳐다봤죠.

 

 

그러다가 선배가 제 침대쪽으로 돌아누웠습니다. 그림에서처럼 옆으로.

 

그렇게되니 제 침대 2층에서 자는 녀석을 바로보는 시선이되더라구요.

어쨌든 선배는 그렇게 누워서 움찔움찔 거리더니, 선배도 잠이도저히 안오는지 눈을 살포시뜨는데

 

갑자기 움직이질 않는 것이였습니다.

 

저는 여전히 1층에 누워서 선배를 유심히 보고있었구요.

 

선배는 그렇게 제 윗층침대쪽을 빤히 보더니 눈을 꽉 감았습니다. 마치 못볼것을 본듯이말이죠.

 

그렇게 1분정도를 눈을 꼭 감고있던 선배가 다시 눈을 살포시 뜨는게 보였습니다.

 

저는 속으로 '저인간이 왜저럴까... 못볼거라도봤나... 낮에 뭐 얻어맞기라도 했나..?'

 

이런생각들을 하며 선배의 행동이 의아했습니다.

 

 

 

 

그런데 눈을 살포시 뜨던 선배는 얼굴이 굳어지더니 나지막히

 

'시//발...' 이러더군요.  그소리가 너무 작아서 들리진  않았는데, 입모양이 딱 시//발....

 

그러더니 다시 눈을 꼭 감고....

126340048673888.jpg

 

다시 한참을 있다가 눈을 떴습니다. 그리곤 멍하니 제 윗쪽을 쳐다보더군요.

 

-----------------------------------------------------------------------------------------------------------

 

2화는 이틀내로 쓰겠습니다. 요즘 무겔이 조용하네요. 참 안타깝습니다

다운_의 최근 게시물

무서운글터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