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에 대해 질문 드립니다.

오마리옹 작성일 18.01.02 20:48:31
댓글 3조회 1,062추천 1
안녕하세요.
프로그래밍에 대해 궁금한 게 많아 글 씁니다. 전 항공/기계쪽에서 엔지니어로 10년정도 근무했습니다.
10년정도 지나고 나니 일이 좀 지치기 시작하네요. 업무적으로 힘이 드는 건 아닌데 매일 같은 일에 반복되는 업무라 뭐랄까 좀 지겹습니다. 그리고 뭔가 스스로 하는 걸 좋아해 여러가지 프로젝트를 혼자서 시작하고 완성하는데 남들하고 버는 돈은 똑같고 일의 가치를 잘 알아주지는 않아 왜 이러고 사나라는 생각이 드네요. 회사에서는 나름 인정 받고 다니는 편이긴 한데 그래도 뭔가 좀 부족합니다.
그러던 차에 돈버는 것에 관한 책을 읽었는데 책에서 인터넷으로 사업을 하라고 하더군요. 혼자서 뭔가 시작해 망가뜨렸다가 다시 시작하는 걸 좋아해 저한테 맞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자본도 크게 들지 않아 망해먹기도 나쁘지 않을 것 같고요.
서론이 너무 길었습니다.
제가 가진 아이디어로 인터넷에서 중개업을 하면 어떨까 합니다. 이렇게 시간 보내기 보단 뭐 하나라도 배워 돈 벌고 싶습니다. 그러기 위해선 제가 원하는대로 스스로 프로그래밍을 하고 싶은데 뭐 부터 배워야 할까요?
그리고 이러다 진짜 적성에 잘 맞으면 지금 때려치우고 이쪽으로 새로 시작하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너무 두서없고 무례한 질문이지 않을까 생각도 들지만 제 심정을 그대로 옮기는 것이 좋을 것 같아 글 씁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하고 꼭 프로그래밍이 아니라도 제 상황과 같은 처지를 잘 이겨내신 분의 조언도 감사히 받겠습니다.

인생상담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