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올뉴소렌토 옵션은 알차지만 역시 아쉽네요.

BaCow 작성일 15.08.03 22:57:11
댓글 10조회 9,463추천 2

 

드디어 기아의 효자 상품인 (소렌토, 카니발) 올뉴소렌토가 2016년형이 출시되었습니다.

 

기존의 소렌토에서 아쉬웠던 옵션들을 추가했습니다. 

 

이번에는 크게 

 

LED 포그램프, ASCC(어드밴스 스마트크루즈 컨트롤), 패들쉬프트, 동승석워크인, 2열리모트폴딩(트렁크에서도쉽게 접는거)

 

추가되었습니다. 

그 외 (조수석 파워윈도우는 정말 반갑더라구요. 기존 소렌토는 폴옵션에도 운전자석만 파워윈도우라.. 아쉬웠습니다.)

 

요즘 현기가 욕을 자주먹어서인지 안전사양이니 에어백부분은 전트림 "어드밴스드 에어백" 을 기본으로 장착했네요. 

 

물론 터질지는 모르겠지만요.

 

 (올뉴소렌토 구매예정자 분들은 참고하셔서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2016년형 올뉴소렌토>

143860827671681.jpg
 

 

 

 

1. LED 포그램프 부분입니다. 기존에는 그냥 안개등이였지만 소렌토 수출형에는 이렇게 LED포그램프를

넣었습니다. (역시 현기 수출 내수 차이를 두는 부분입니다.) 동호회에서도 따로 안개등을 수출형 포그램프로 많이들 교체했었습니다. 뒤늦게 나마 추가해준 부분입니다.

 

143860878816283.jpg
 

 

 

 

 

2. 이외 추가된 사양들입니다. 패들쉬프트야 특별히 설명이 필요없을 것 같구요.

 

 

 

3.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이 부분은 설명이 필요할듯 합니다. 아시는분은 다 알고계시겠지만

 

  기존의 크루즈 컨트롤은 알고계시겠지만 속도를 가령 80km로 맞추면 엑셀에 발을 내려놓아도 계속 쭉~ 가는형태입니다.

 (물론 브레이크를 살짝 밟거나 엑셀을 밟을시에 자동해제됩니다.) 

 

여기서 "스마트" 해져서 알아서 앞차와의 차간을 조절해주며 앞차와의 간격이 좁아지면 정지하고 또 다시 출발합니다.


회사차량인 그랜져HG에 이 기능이있어서 사용해봤는데요 상당히 편리합니다. (고속도로에서)

다만! 갑자기 차량이 끼어들경우에는  ㅡㅡ;; 인식을 못해서 꼭 브레이크를 밟아주셔야합니다.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4. 동승석 워크인은 편리한 기능이죠! 와이프나 여자친구 등등 조수석 시트를 운전자가 움직일 수 있는 부분이니 추가해준    이부분은 칭찬해주고싶네요.

   

 

5. 2열 시트 리모트 폴딩 부분역시 왜 이제서야 되는지;;; 그렇게 가족용차로 레저용으로 홍보를하며 말이죠..

   리포트폴딩은 SUV에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  트렁크 쪽에서 쉽게 2열을 버튼으로 쉽게 접으실수있습니다.

   (기존에는 직접 2열로가서 접어야했습니다.) 

143860828427466.jpg
 

가격표 부분입니다.

 

http://www.kia.com/content/dam/kwcms/kr/ko/files/JUM/price/price_2016_sorento.pdf?

 

 

옵션의 현기차 답게 ...

 

LED 포그램프는 따로 추가하셔야합니다.

 

어드밴스드 스마트크루즈 컨트롤도 따로 선택이 안됩니다. "드라이빙 세이프티 팩" 을 넣어야 들어가죠...;;

이 드라이빙 세이프티 팩 역시 2.0, .2.2 최고 사양인 스페셜에서만 선택가능합니다.

 

 

143860976736927.jpg

 

 

 

2.2 디젤 옵션중 재미난 것을 발견했습니다. 옵션중에 "미쉐린 타이어" 추가옵션이 있더라구요.


타이어는 안전과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차량성능 역시 향상시키는 부분입니다.


허나 이 옵션도 최고급 트림인 "스페셜" 에서만 들어가네요 것도 2.2 만 선택가능합니다.

 

143860991251301.jpg





마지막으로 올뉴소렌토 정말 잘 만든차입니다. 안전도 테스트에서도 좋은 점수를 받았구요.

 

특히 A필러가 상당히 튼튼하더군요.

 

하지만 자국민 시장에서 저런 옵션은 너무 야속하기만 합니다.

 

(현 자동차 관련 업계에서 일을 하는 입장이지만 현기가 자국민 차이기에 더 애착이가기에 잘못된 부분은 짚고 넘어가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변화가 있어야겠죠.)

 

이 글이 소렌토를 구매하시는 짱공유 유저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합니다. 감사합니다. 

 

 

 

 

 

 

 

 

 

 

 

      
BaCow의 최근 게시물

자동차·바이크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