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젤차 관리 방법(feat. DPF.진동,올란도 1.6)

짱이야1 작성일 18.07.22 04: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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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는 자동차 전문가도 아니고 그냥 유튜브,구글링

  으로 안 사실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관리 요령 더 

  있으면 댓글로 공유 부탁드립니다.^^ 태클 환영요*


 * 자세한 내용은 링크타고 들어가셔서 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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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총 론 >


[디젤차 관리 요령]

 

   1.DPF 관리

 

 

1. 디젤차는 맵핑을 하면 절대로 안된다. (DPF가 녹아버림)

2. 디젤차는 DPF 클리닝(고압물로 30분 이상)을 10개월 or 10만km에 한번 해야한다.(비용 15만원 ~20만원)

3. 확실하지는 않지만  클리닝 비용을 정부에서 지원해 주는것 같다.

4. 현기R엔진(유로6) 오일증가 막을수 있다

 

 

   2.디젤 진동 잡기

 

1.맥동음 댐퍼는 덩렁거리는 호스 같은 곳에 다는 것이지 

  엔진에 달면 소용없다.

2.엔진오일의 점도를 높이면 진동,소음이 줄어든다

  대신 연비도 줄어든다 0W30 -> 5W40)

 

 

 

   3.자가 흡기 클리닝을 한후 오일교환하라

   

   4.윈스 인젝터클리너를 넣어라.

 

    5.올란도 디젤1.6은 가격이 비싸서 그렇지 좋은 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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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DPF관리


   1. 디젤차는 맵핑을 하면 DPF가 녹아버림,찌꺼기가 싸이면 연비,출력저하

 

                       참고->https://www.youtube.com/watch?v=ir6dsqT7LEc&t=1242s

      

 

    2. 디젤차는 DPF 클리닝(고압물로 30분 이상)을 10개월 or 10만km에 한번 해야한다.

      (비용 15만원 ~20만원)

      DFF는 교체하는 것이 아니다.원래 자기 차에 있는게 제일 좋은것.중국 짝뚱이 돌아다녀 믿기 힘들다.

 

                       참고->https://www.youtube.com/watch?v=7zpo-d4Weao&t=219s

 

    3. 확실하지는 않지만  클리닝 비용을 정부에 지원해 주신것 같다.(1년에 1번)


                       참고->http://www.aea.or.kr/business/DPF_cleaning.php

                                  http://blog.daum.net/_blog/BlogTypeMain.do?blogid=0s4wr


   4.현기차 r엔진이 오일증가 차량은 단거리 출퇴근 차량들이다. DPF을 태울려면 15분을 고rpm

     으로 가야하는데 관리를 안하면 포집양이 금방 증가해 


      1) 엔진오일증가(역류)

       2) 출력감소(ecu가 강제로 출력저하)

       3) 연비저하(DPF재생을 자주함)의

 

       현상이 온다. 그런데 1년에 한번 DPF청소하면 해결됨.

 

                       참고->https://www.youtube.com/watch?v=BjOgkSDVNbg&t=60s


2. 디젤 진동 잡기 

 

1.맥동음 댐퍼는 덩렁거리는 호스 같은 곳에 다는 것이지 

  엔진에 달면 소용없다. 

 

   우리집 에어컨을 켰는데 베란다에 있는 실외기의 진동이 난간을 흔들었다.스폰지,케이블 타이 다 

   했는데 안됐다. 그래서 1.5생수통에 물 가득 넣고 케이블 타이로 난간에 고정하니 진동,소음이 

   잡혔다. 

   디젤 엔진 자체의 진동을 잡으려면 굉장히 무거운 추를 달아야 할것이다. 맥동음 댐퍼는 프레임은

   가만있고 엔진은 진동을 하니 그 중간에 있는 호스 같은 것들이 덜렁일때 무게로 잡는것이다.

   에어컨처럼... 

   디젤 엔진은 스틸로 만들어진다. 스틸을 쓰는 이유가 내구성 때문이기도 하지만 무게로 인해 진동과 

   소음도 줄었으리라 생각된다. 요즘은 알루미늄 디젤도 있다는데 엔진이 가벼워 진동과 소음을 잡기

   겁나 힘들었을 것이다.

 


2.엔진오일의 점도를 높이면 진동,소음이 줄어든다

  대신 연비도 줄어든다 ( 0W30 -> 5W40) 


                       참고->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ogn0120&logNo=220666949770&proxyReferer=https%3A%2F%2Fwww.google.co.kr%2F


3.자가 흡기 클리닝을 한후 오일교환하라

  흡기 크리닝은 굉장히 중요하다. 

    원인을 알수 없는 문제들의 대부분은 디젤 찌꺼기로 부터 발생한다.(출력저하,연비저하,시동꺼짐,이상RPM)


    EGR이란것이 싼거 다시 먹는거니까 더러울수 밖에 없다.


                 EGR 클리닝 -> https://www.youtube.com/watch?v=qwV4osg8MrY

 

    근데 이걸 우리가 할수 없느니 

    흡기 클리닝을 하는 것이다.

 

                 흡기 클리닝 -> https://www.youtube.com/watch?v=CodV0EEfGaM&t=316s

 

    흡기 클리닝은 흡기,EGR,흡기밸브의 카본 제거 효과가 있을 것 같다.<---- 내 생각 ^.^

    * GDI엔진도 흡기 클리닝을 하면 효과가 좋을 듯 싶다.

    영상에서 클리닝후 엔진오일을 교환하길 권장하고 있다. 


4.윈스 인젝터클리너를 넣어라.  

 

   개인적으로 작년에 자동차검사장에서 매연 불합기나 공장장이 인젝터를 교체하면 된다고 해서55만원주고 4개 

   다 교체했다. 집에와서 검색하니 인젝터 클리너가 있었다.ㅠㅠ 정비하는 형도 인젝터는 교환 잘 하는 부품은 

   아니라 했다.ㅠㅠ

   검색하다 우연히 이걸 봤다.

 

http://automata.tistory.com/entry/sm3-%EC%8B%9C%EB%8F%99%EA%BA%BC%EC%A7%90%EA%B3%BC-%EC%97%B0%EB%B9%84%EC%A0%80%ED%95%98%EB%A5%BC-%ED%8A%B9%EB%B3%84%ED%95%9C-%EC%88%98%EB%A6%AC%EC%97%86%EC%9D%B4-%ED%95%B4%EA%B2%B0%ED%95%98%EB%8A%94-%EB%B0%A9%EB%B2%95

 

   자동차가 노후되면 기름찌꺼기가 여지저기 있을 것이다 윈스는 그걸 다 청소하는 기능이 있는것 같다. 물론 sm3는 

   mpi엔진이니까 더 효과가 있었겠지만 디젤인 우리들은 인젝터는 윈스로 흡기밸브는 흡기 클리닝으로 하면 될 것이다.

   

   정리하자면 공기가 들어오는 쪽은 흡기 클리닝으로 청소

   기름이 들어가는 쪽은 윈스로 크리닝하면 된다

 

5.올란도 디젤1.6은 가격이 비싸서 그렇지 좋은 차다.

 

  올란도1.6은 비싸다.하지만 쓰레기는 아니다.

  무게는 이퀴녹스보다 가볍다.     이퀴녹스(1730),올란도1.6(1645),올란도2.0 lpg(1635),올란도2.0 디젤(1705)

  퍼포먼스는 올란도2.0 lpg보다 조금 더 좋다. 1.6에 들어가는 엔진은 알루미늄 블럭 엔진이라 가볍기 때문이다.

  말도 많고 탈도 많은 gen변속기의 뒤자리 30,40은 허용토크 값이다. 

  gen1(6T30), gen2(6T40), gen3(6T50) 

 

  1.6에는 gen3미션이 들어간다.디젤2.0,lpg는 gen2를 사용한다.

   gen3는 말리부 2.0터보에도 들어간다. 1.6이기때문에 2.0디젤보다 적은 토크임에도 gen3가 들어가 내구성에 

   문제가 없을것으로 보인다.미션쿨러도 들어가고....

 

  나처럼 돈없고 새벽에 영동고속도로에서도 110으로 다니며 애가 있는 집에서는 올란도 1.6 중고차는 좋은 선택

  일 것이다. 중고차로 올란도 1.6을 눈여겨 보고 있다.

 

  올란도의 단점은 절대로 직물시트를 하면 안된다. 사재로 가죽시트 하기가 어렵고 말도 안되게 비싸다.

  또한 뒷바퀴 편마모로 인해 귀찮게 타이어 위치를 종종 교환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중고차 값은 똥값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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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태클 환영요.*

  여러분들도 자동차 관리 요령 공유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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