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1 탄 오챠즈케 - 엔

좇같은넘 작성일 17.03.07 13:06:21
댓글 9조회 1,875추천 11
148885957799090.jpg
148885969213908.jpg
글 재주가 없습니다. 대신 맛없는걸 맛있다고 하진 않겠습니다.

지난번에 올린 소바사진에 와이프손이 찍혀서 오해받았지만 저는 결혼한 마린입니다.

도쿄에서 "엔"이란 오챠즈케 식당이 있습니다 . 체인점이지만 저렴한가격대에 자극적이지않은 음식이라 참 좋습니다. 저는 집 근처인 다카다노바바 점을 자주 이용하는 데요. 추천메뉴는 모든메뉴입니다. 다 맛있습니다

오챠즈케는 멸치나 다른 해산물 다시마 육수 가다랭이포 등을 끓인 육수를 밥과 고명이 올려진 큰 그릇에 부어서 먹는 음식인데요. 한국 식으로 국에 밥말아먹는다는 느낌으로 매우 속이 편안합니다. 그리고 육수가 펄펄끓는 온도가 아닌 바로먹기 좋은 온도로 주어서 바로 먹는게 가능합니다. 저 사진에 나온건 구운 명란 오챠즈케 인것같습니다. 구번째는 닭가슴살찢은 오챠즈케 인것같습니다. 일본여행 다녀오신분들은 생각보다 일본음식은 짜고 기름지다고 생각하시는데 오챠즈케는 그런건없습니다. 오오모리(곱빼기)는 무료이지만 곱빼기가 남성의 한끼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여행가신다면 아침메뉴로 추천입니다. 참고로 육수의 모든 맛은 똑같습니다. 고명만 다른것입니다.

단점은 고수 등 약간의 향신료 냄새가 날수있습니다. 저는 이런걸 좋아하지만 다른 친구들은 덜어내고 먹더라구요.

반찬으로 참깨소스에 순두부를 주는데 참 맛있습니다. 일본음식는 참깨를 생각보다 잘씁니다. 그리고 그 외에 다른 반찬은 매번 바뀌는데 다소 향이 강한 고수같은 나물이 나올때도있지만 안맞으면 안드시면 됩니다.

구글맵에 えん이라고 검색하면 여러 지점이 나오껍니다.
좇같은넘의 최근 게시물

요리·음식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