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시작하려고 하는데 도움이 필요합니다.

카이스웰 작성일 12.02.09 02:27:37
댓글 3조회 2,839추천 1

132872140165717.jpg

운동을 시작하려고 하는데 많은 분들의 조언을 얻고자 글을 올립니다.

 

먼저 키는 171cm이고 몸무게는 72~74kg 왔다갔다 합니다.

 

20대 중반까지는 운동을 좋아해서 가리지 않고 운동 하다보니 67kg에 체지방 9%까지 가고 했었는데

 

2년동안 매일 술 술 술에 운동은 안하다보니 지금은 몸이 완전 아저씨 몸이 됬네요 ㅠㅅㅠ

 

다시 운동을 시작하려고 하는데 전문적인 지식이나 상식이 없어서 시작하기에 앞서 조언을 얻고 싶습니다.

 

일단 생활 패턴은 평일은 학교를 가고 주말에는 12시간 알바를 뜁니다.

 

학교에 운동시설이 있어서 등록을 할 예정이고, 주말에는 일 가기전 아침에 가벼운 스트레칭이나 요가 정도 생각하고 있구요.

 

체질은 중배엽(이라고 트레이너하는 친구가 말해주더군요.)이고 식습관이 좀 안 좋은데...일단 술을 굉장히 좋아하는 편이고

 

짜고 매운 음식을 좋아합니다. 하루에 3끼 이상은 안먹고 군것질이나 커피 음료수 빵 등은 아예 안하는 편입니다.

 

첫 한달 정도는 운동할 체력 만드는 정도로 생각하고 있구요. 요즘 어린 친구랑 만나다보니 몸에 신경을 쓰게 되더라구요...

 

여름(8월)까지는 어느정도 몸을 만들고 싶은데...어떤 조언이라도 필요합니다!

 

운동에 관한 정보는 뭐든 감사할 따름이구요ㅋㅋ

 

프로그램을 짜주시거나 식단등을 알려주시면 2주 단위로 인증샷 찍어서 올리면서 다시 조언 얻고 싶습니다.

 

이곳에서 인증올리면서 저도 제 나름의 의지를 잡고 후일 운동하게 될 분들(저와 같은 초보분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카이스웰의 최근 게시물

운동·건강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