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에서....(3)

왕젭 작성일 15.06.12 13:06:03
댓글 5조회 3,393추천 11

웃는 입 생퀴 이후에 한동안은 고요하게 지냈습니다. 친구들과 소소하게 맥주 마시고 웃고 떠들고 장난도 치다 보니 어느덧 방학이 왔습니다. 10월에 학기 시작해서 12월 초에 끝나고 Christmas Break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1 3학기 학교라 Break는 부활절 방학(2), 여름방학(2달 정도), 겨울방학 (3주 정도) 빼고는 거의 학교생활입니다.

방학이 되니까 동생들이 합류해서 들어왔는데, 다른 지역에서 있다가 런던으로 들어온 친구들도 있고 한국에서 바로 직수입된 친구들도 있었습니다. 그 중 친하게 지내는 여자동생도 생겼는데, 남자친구가 다른 지역에 있다가 이 친구 따라서 런던으로 들어왔습니다. 곧 한국을 들어가야 할 시기라 따로 지낼 곳이 없어서 제 방에서 일주일 정도 지내게 되었습니다. 편의상 Y씨라 칭하겠습니다. Y씨가 성격도 좋고 나이도 저와 같아서 우리는 첫 날 맥주 한잔 마시면서 바로 의기투합 했습니다.

딱히 Break가 길지도 않았고 ( 3주 정도?) 특별히 할 일도 없고 해서 대부분의 시간들은 런던 시내에 나가서 관광지(Leicester Square, Big Ben, Tower Bridge, Trafalgar Square 등등) 돌아다니며 놀다가 또 밤에 맥주 사서 들어와서 먹다가 이런 일상들이 반복이었습니다. 전 영국에 있는 동안 가장 즐거웠던 것이…. 전 세계의 맛있는 맥주는 다 있었습니다. 흐믓…..

3일 째 되는 날 밤에 Y씨와 함께 맥주를 마시는데 자신이 살아왔던 얘기를 해 주더라구요. 어릴때 몸이 너무 약해서 초등학교 4학년때부터 절에서(집이 불교 집안이라고 합니다) 독학하고 몸이 건강해 져서 그 이후로 대학교는 집에서 다녔다고 하더라구요 (검정고시로 대학 갔다고 합니다만…...) 시골 산골짜기에 있던 절이라 딱히 사람의 왕래도 적고 아는 사람도 별로 없는 곳이라 가끔 고시하는 사람들 한둘이 머물다가 갔다고 합니다. 절에서는 주지스님이 귀신 때문에 몸이 아픈거라고 마음 다스리는 방법 등등 검정고시 특화과목 말고 이런 저런 것들을 많이 알려주셨다고 합니다. 어린 마음에 뭔지도 모르고 공부를 했었다는데 나중에 보니 역학부터 명심보감, 또 뭐라 하는데(제가 무식해서 못알아 먹겠구요) 암튼 다양한 부분들을 고루 섭렵하셨던 듯 합니다. 그 중 재미나는 일화를 얘기해 주는데, 이게 또 사람 지리더라구요.

본인이 17살때인가 얘기라고 합니다. 하루는 주지스님이 고시 공부하는 형과 자기를 부르더랍니다. 그러더니 저 멀리 한 50미터 정도 떨어져 보이는 나무를 가리키시며 말씀을 하시더랍니다.

“지금부터 재미있는 것을 보여주겠다. 저 나무 밑에 요물이 하나 있는데, 눈을 감고 주문을 외우면 그 요물이 보일 것이다. 허나 절대 요물과 눈을 마주쳐서도 안되고 요물의 존재를 알고 있는 듯한 행동을 해서도 아니되느니라. 만약 그러하면 그 요물이 너희들 중 하나의 몸으로 빙의될 것이니라.”

이 말을 들은 이후 Y씨와 고시공부 형님은 눈을 감고 스님이 말씀하신 주문을 외웠다고 합니다. 그리고 눈을 뜬 순간 Y씨는 자신의 눈을 의심했다고 합니다. 눈이 점점 밝아 오면서 분명 나무 밑에 요물이라고 한 여자 귀신의 형상이 보이더랍니다. 그래서 신기해 하면서도 눈치채지 못하게 곁눈질로 슬금슬금 보고 있었고 또 고시형님도 보이시는지 서로 얼굴을 보고 희죽희죽 웃고 있었다고 합니다. 속으로 ~~ 귀신도 보고 정말이지 놀라운 세상이야라고 룰루랄라 하고 있었답니다.

근데 갑자기 사단이 난게, 아무래도 귀신이 자기들이 보고 있다는 사실을 인지한 듯 했다고 합니다. 예전에 여고괴담 보면 우리의 어여쁜 최강희 귀신이 주인공 눈 앞으로 세 번 만의 움직임으로 다가서는 장면이 나옵니다. 근데 그게 진짜 그렇다네요. 정말이지 눈 두 번 깜짝할 순간에 50미터 정도 떨어진 나무 밑에서 갑자기 눈 앞으로 다가왔다고 합니다. 바로 눈을 부릅뜨고 자기와 눈을 마주치려고 계속 얼굴 10Cm 앞에서 눈동자를 쳐다보면 Y씨는 샥 피해서 옆에 고시형님과 말하는 척 하고 몇 번을 그렇게 피하면서 스님을 애타게 불렀다고 합니다.

스님~~!!, 스님~~!!......... ”

3~5분여 시간이 시간이 지났을까 라고 생각했는데…. 실제로는 귀신이 코 앞에 오고 1분 정도도 안됐다고 하더라구요ㅎㅎ 애타게 스님을 찾으니 스님이 다시 눈을 감으라 하셨고, 다시 눈을 감고 뭔가 스님이 주문을 외우고 나니 귀신은 이내 사라졌다고 하는데요ㅎㅎ 여튼 그 이후로 Y씨는 자주 귀신 경험을 했다고 합니다. 군대에서는 근무 교대하다가 선임을 올라 타고 목 조르고 있는 귀신을 봤는데, 선임이 성격이 지랄 같은 생퀴라 가위눌려 뒈지라고 첨에는 말 안해줬다고 하더라구요ㅎㅎ 암튼 뭐 그게 중요한 게 아니라…… 맥주가 한 두잔 들어가며 이런 저런 얘기를 하다가 Y씨가 제 얼굴을 가만히 쳐다보더니

혹시 전생 알아요? 누가 전생 얘기해 준 적 없죠?”

뭐 그거 어디 가서 봐야 하는 거 아닌가요? 누가 알려주겠어요? ㅎㅎ 혹시 Y씨 전생도 볼 줄 알아요?”

보이는 대로 얘기해 드릴께요. 재미있으셔서….ㅎㅎ

이러면서 시작한 Y씨의 제 전생보기는 상당히 충격적이었습니다. 일단 제가 가장 먼저 태어난 곳은 중국이고 진나라 시대라고 합니다. 정말 어마어마한 장군이라 몇 십만 대군을 이끌고 행군하는 모습이 보인다고 합니다. 이때까지만 해도 전 빙딱처럼 기분이 좋아져서

오옷, 그나마 장군이군요~~ 다행입니다. 냐하하하하하하하하 자랑해야지~~!!”

이러고 있었습니다만, 그 이후로 들려오는 말이 가관인게, 제가 탄 말 꼬랑지에 사람 잘린 머리가 한 10개 정도 매달려 있고, 제 뒤를 따르는 병사들의 창 하나하나마다 사람의 잘려진 머리가 꽂혀있어서 상당히 무시무시하다고 하네요. 이웃나라 쳐 들어가서 몇 십만의 사람을 여자 어린이 노인 할 것 없이 다 참수해 죽이고 그 머리를 들고 개선하는 장군의 모습이 보인다고 하네요. 피도 눈물도 없이 잔인한 진나라 시대의 장수라고 합니다.

당근 죄를 겁나 지어서 지옥에 가서 몇 백 년을 뺑이치다 환생할 때 다음 생은 여자로 힘 없이 살면서 당해보라고 여자로 태어났다네요. 참고로 전 지금 남자입니다. 하지만 제가 또 누구겠습니까? 한 미모 하는 바람에 남정네들이 동네에서 서로 저를 차지하겠다고 싸우고 죽이고 하다가 결국은 제가 자살하는 비운의 주인공이었다고 하네요. 그로 인해 또 몇 명이 죽어 나갔으니….지옥에 가서 또 몇 백 년을 뺑이 쳤다고 합니다. 그리고 나서 쥐로 환생해서 살다가 죽고, 지옥은 안갔고, 그 다음에 환생한 게 저라고 하네여. But 버뜨 그러나 다까라…. 이전 수 많은 사람들을 죽인 죄를 다 갚은 것도 아니요, 제가 또 그 업보를 갚으려면 현 세상에 덕을 쌓아야 한다는데.... 어떻게 해야 할 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덕을 쌓으라는 얘기를 하더라구요. 술김에 덕을 쌓으려면 뭐를 해야 하나 골똘하게 생각하고 있는데, 갑자기 느긋하고 태연하게 한 마디 툭 던지는 Y….

그리고 하나 더 말씀을 드리면, 전생의 업보로 인해 보이지 말아야 할 것들이 좀 보일 겁니다. 예를 들면 우리가 흔하게 말하는 귀신 이런거요

그런 얘기를 왜 아무렇지도 않게 하세요?”

진지하게 할까요?”

생각해 보니 아무렇지도 않게 말하시는 게 낫네요. 진지 빨면 더 무서울 듯 하네요씨뷀 건배.”

믿을 수는 없었지만, 지금까지 뭔가 따라다닌다는 느낌이나 눈없입웃생퀴 이런 거 나타나거나 하는 게 다 Y씨가 얘기한 전생의 업보가 많아서 그런가 싶기도 하네요….. 여튼 다음 얘기는 또 정리 되는대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잉글랜드 Ghost World~~!!

참고로 Y씨 얘기로는…. 귀신은 전화선 타고 들어올 수도 있답니다…. 물건 통해 함께 갈 수도 있구요…. 단지 물만 못 건널 뿐이랍니다~~ ㅎㅎ 

왕젭의 최근 게시물

무서운글터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