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새로운 헬기항모..

루모스요 작성일 15.08.31 13:3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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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나가와현 요코하마 조선소에서 열린 진수식에서 길이 248m, 폭 38m, 만재배수량 2만7000톤(기준 배

수량 1만9500톤)의 카가함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함번 184의 카가함은 함번 183의 이즈모와 크기와

성능도 같은 자매함입니다. 여차하면 F-35B 같은 수직 이착륙기를 운용해 항공모함으로 변신할 수 있

습니다.

 

카가함의 자매함 이즈모함은 취역 당시부터 수상한 시설들로 말이 많았습니다. 여성 간부용이라며 빈

방 90여개를 만들어 뒀는데 이즈모에 여성 간부들이 그렇게 많이 탈 일이 없습니다. 그래서 함재기 조

종사와 정비사들을 위한 공간이라는 주장이 파다했습니다.

80만 갤런 용량의 연료탱크에도 호사가들은 주목했습니다. 함재기용 항공유를 담을 탱크라는 주장이

었습니다. 사실 주장이랄 것도 없이 이즈모에는 수직이착륙기 오스프리가 탑재될 예정입니다. 사실상

항공모함입니다. 카가함도 마찬가지입니다
크기는 우리 해군의 최대 함정인 독도함(199m)과 중국의 항공모함 1번함인 랴오닝함(300m) 사이입니

다. 독도함에는 헬기 6대, 랴오닝에는 함재기 20대 이상 싣는데 이즈모와 카가에는 헬기 14대를 탑재할

수 있습니다. 헬기나 오스프리 대신 F-35B 같은 수직 이착륙 전투기를 함재기로 채택하면 더더욱 강력

한 항공모함으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중국이 랴오닝에 이어 항공모함 2번함을 한창 짓고 있는데 중일

간에 대형 함정 경쟁을 벌이는 양상입니다.

 

이로써 일본은 오오스미,휴우가,이즈모,카가 까지 4척의 경항모급 함선을 보유하게 됐네요...

더구나...만재배수량 2만7천이면...그냥 경항공모함이라 불러도 될...배수량이죠..

해군은 아무래도...일본에게는 더이상은 좀 무리일지도 모르겠네요..

 

p.s 우리해군은...현재 마라도함(독도2번함) 건조 결정은 났다고하는데...(2020년까지 예정..)

독도함 양산 개념이라서 기존 독도함의 ROC(작전요구성능)를 15%이상 초과할수없다고 하더라구요...

이정도로는...아무리봐도...차후에라도 경항모로 운용하기에는...너무 작다는...ㅡㅜ

마라도함까지는 대형상륙함/헬기항모 정도로 만족하고....운용기술만 얻겠다는거 같은데...

몇십년쯤 지나야...우리나라에 경항모라도 볼수있을련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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