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생활 시작도 안해봤는데 겁부터 납니다

졸래깝싸 작성일 12.08.07 22:20:32
댓글 10조회 2,398추천 3

안녕하세요

요새 고민이 많아서 좀 조언좀 구하고자 글을 올려봅니다.

저는 지금 서울소재 국립대(서울대 말구요 ㅎ)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과는 기계설계 자동화 구요.. 짬뽕과입니다.

기계쪽, 설계, 제어(avr, dsp), 회로, 프로그래밍(C#) 등을 짬뽕으로 배우는 과입니다.

근데 제가 성적이 좋지를 못합니다. 평점이 2.7 정도

지금 4학년 2학기 인데.. 후회만 됩니다.

지금 이 성적으로는 회사 들어가기도 힘들거 같고요..

이제 졸작도 끝나서 영어 공부 하고있는데 손에 잡히지가 않네요..

지금까지 뭘 해온건지 자괴감도 들고 할 줄 아는건 회로쪽 orcad밖에 없거든요..pcb 몇번 만들고 역학시리즈는 점수도 잘맞은게 b+밖에없고 지금은 머리속에 하나도 안남아있고..

학교생활보다 오히려 방학때 지방내려가서 노가다 하는게 더 재밌었던거 같아요.

또 근래에 3년 가까이 사귄 여자친구랑 헤어졌습니다.

몇번 말이 나왔었는데 여자친구도 회사일을 하면서 지쳐있었나봐요.. 한달전에 처음 헤어지자고 해서 제가 붙잡았었는데..

얼마전에 제가 잘할줄 알았는데 그렇게 느끼지 못했는지 헤어질까? 이말을 하더군요.. 저도 그 때 너무 힘들어서

그래.. 미안하다 라고 말을 해버렸지요...

그래서 너무 힘들었는데.. 마침 불알친구가 같이 자기 사무실 인테리어좀 도와달라고 하더라구요..

일을 하면 좀 생각이 안날까 싶어서 친구 사무실 공사를 했습니다.

제가 친구도 동네친구들이랑은 이상하게 군대 갔다온 이후 멀어지고 대학친구 몇명과 동네에는 이친구 혼자 밖에 친하게 만나는 사람이 없어요.

어쨌든 이 친구는 지금 다단계(허x라x프)를 하고 있는데 돈도 잘 법니다.. 2천정도 버는데.. 잘풀려서 이것저것 손 대는 것도 많고 저 맨날 불러 놓고 술사주고 밥사주고 둘이 같이 일하고 싶다고 혼자하니까 재미가 없다고 그럽니다.

저도 이친구랑 일하면 재밌습니다. 아직 젊은 나이이고

또 이상하게 이 친구랑 둘이 히히덕 거리고 있으면 이상하게 주변에 사람들이 달라 붙는다고 해야하나요.

대리점 공사할 때도 청년 두명이서 낑낑 거리면서 공사하고 있으니까 사람들이 계속 말걸고 손님도 4명이나 주문받아놓고 그러는데 제 가게가 아닌데도 기분이 좋더군요

10년 전부터 이 친구랑 하던 얘기가 우리가 동업하면 진짜 멀 하든 잘 될거 같다고 그랬거든요..

일이 힘들어도 친구랑 웃으면서 일하면 하나도 힘들지 않았으니까요

그래서 고민이 너무 많습니다.. 물론 여자친구와 헤어지고 허한 기분에 더 그런걸 수 도 있는데..

전공을 살려서 취직을 하는거라면 좀더 준비해서 좋은 곳을 노려볼 수 도 있겠지만 집에서는 얼른 독립하라는 눈치를 심하게 주십니다.. 제 성적도 그렇고 학교를 좀더 다니면서 학점을 채울 그런 생각도 하지 못하고요..

친구를 따라가자니 지금 까지 해온게 너무나도 아깝고 집에서도 다단계라는걸 너무나 싫어하시기 때문에..

이미 제 이름으로 친구가 가입해서 제 아래로 달아온 사람들 때문에 한달에 300정도는 꾸준히 들어온다고 합니다.

물론 제가 다단계를 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그 돈은 친구한테 받지는 않구요..

정말 별별 생각이 다드네요..

전공을 살리자니 비젼있는 회사를 찾을 수 있을 까 걱정이 되고..

친구를 따라가자니 해온게 아깝고 미래가 불투명하고..

여자친구는 보고 싶고..

어찌 해야할까요ㅠ ㅠ

졸래깝싸의 최근 게시물

인생상담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