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도관 vs 응급구조대원

서른즈음에_ 작성일 16.05.08 15:14:53
댓글 4조회 3,245추천 1
안녕하십니까 짱공형님들 ^^
어버이날 문안 인사는 드렸는지요~

다름이 아니오라 지방대에서 간호학도 길을 걷고 있는 예비 남자 간호사입니다.

이제 4학년인지라 취업 준비를 해야할것 같아서 알아보던중에 진로의 가로길에 서서 어디로 가야할지 몰라 인생선배님들의 말씀을 듣고자 연필...이 아니라 키보드를 두드리네요.

간호학도면서 간호사가 아닌 다른길을 걸어가고자 하는 이유는 간호사로 생활하기가 많이 힘들더군요. 사회적 인식은 좋으나 현장에 종사하고 계신 선배님들 말씀 들어보면 3D 업종에.. 서비스직종이다 보니 많이 치이고 스트레스 많이 받는다군요.
거기다 간호사가 여초집단이라...학교생활에서 느꼈는데 토종 남자인 제가 살아남기 힘들꺼라 예상 됩니다. 미래도 어둡구요..

그래서 길을 알아 보던 중 특채로 공무원이 될수 있는 길이 있어
가보자 합니다. 물론 시험에 합격해야 할테죠.

하나는 교도관으로써 교정직 공무원이 있는데 교대근무는 하나,월급은 적지만 일은 편하다고 하더군요. 그러나 삶에 있어서 감시하는 책상에 앉아 세계명작소설이나 무협지나 읽으면서 삶은 허비한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준비해서 이직을 하신다고 하시더라구요..

또 다른 하나는 소방관 특채로 응급구조원인데요.
병원 경력 2년만 있으면 시험자격이 주어지고 합격하면 구급차에 탑승하여 환자 살리는 보람된 일을 한다는 말 들었습니다.
공무원인지라 초봉은 물론 작습니다만. 남초집단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꺼라 예상됩니다. 또한 진급시험을 거쳐 진급하면 할수록 대우가 좋다고는 하나 우리나라에서..하하

두개다 진급시험있고. 생활하기 나름이지만. 어떤 직종을 택해야될지 고민이 되네요..

첫직종이라하면.. 제가 방위산업체를 나왔는데. 일은 힘들었고 월급은 그럭저럭했지만 형님들과 함께 외국인 노동자들과 함께 일하는게 재미있었습니다. 마치면 치맥먹고..좋은 추억이 됬네요.

남중 남고 산업체 테크를 타다보니 남자무리들이 편하네요.
(게이는 아닙니다 ㅋㅋ)

짱공 형님들의 인생 조언좀 부탁드리겠습니다.
지나가는 동네형이 안타까운 동생에게 말하듯 편하게 말씀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서른즈음에_의 최근 게시물

인생상담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