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진당 & 노회찬

BUBIBU 작성일 14.06.11 11:32:24
댓글 71조회 1,194추천 0

"민노당의 창당 강령이었던 '자주적 민주정부를 수립한다'는 표현은 독립적인 민주국가가 가져야할 너무나 당연한 가치와 노선을 뜻하는 것"이라며 "특정 정파나 이념을 가르키는 것이 아니다"고 설명했다. 

이어 "민중주권주의 역시 국민주권주의를 부정하는 것이 아니다"며 "국민들의 주권으로 집권하려는 세력이 이를 부정하는 것은 모순"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진보적 민주주의라는 개념은 특정한 사상이나 체계가 정립된 개념이라고 볼 수 없고 '좀 더 나은 민주주의', '결함이 극복된 민주주의'를 표현하는 일반적인 용어"라며 "진보적 민주주의 도입을 반대했던 사람들도 이것이 김일성 사상을 가르키는 것이라고 지적한 적이 단 한번도 없었다"고 강조했다. 

간첩활동을 한 혐의로 당직자가 처벌받은 일부 사례와 관련해 "개인의 범행이 종북주의로 보일 수 있는 대목이 있을 수 있지만 당의 노선으로서 종북주의가 관철된 적도 없고 시도된 바도 없다"며 당과 북한과의 연관성을 전면 부인


노 전 의원은 "정당에 대한 평가와 심판은 선거로 이뤄지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면서 "사상을 억압하고 양심을 법의 심판대 위에 세우고 신앙을 총칼로 억누르는 것은 우리가 가야 할 민주주의는 아니다"고 언급, 진보당 해산에 대한 부정적 입장을 나타냈다. 


위증이니 뭐니 이상한소리하는 사람있는데

노회찬이 한말을 가지고 말을 해야지

지금 노회찬이 말하는건 이석기가 한짓이 그냥 개인의 일탈이라고 말하는 수준밖에

안된다는거지..

통진당의 현실은? 


BUBIBU의 최근 게시물

정치·경제·사회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