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거래하시는 분들 주거래은행 바꾸셔야 할듯..

나무의미소 작성일 14.11.22 03:46:44
댓글 3조회 1,261추천 1

http://news.kbs.co.kr/news/NewsView.do?SEARCH_NEWS_CODE=2970810&ref=N



■ 보이스피싱도 파밍도 아니다?!

이 씨는 텔레뱅킹만 이용했다. 농협이 제공한 출금 내역도 '텔레뱅킹' 거래 내역이다. 그런데 돈이 빠져나간 시간대엔 이 씨의 휴대전화도, 집전화도 통화 기록이 없다. 누군가 이 씨의 전화번호를 도용해 접속한 것이다.

계좌 로그 기록이 담긴 농협 내부 문서를 확인했다. 사고 하루 전인 25일, 의문의 IP가 이 씨 계좌에 접속했다. 경찰 조사 결과 중국 IP로 확인됐다. 그런데 이 IP가 무슨 작업을 했는지, 어떤 정보를 빼냈는지 농협도 알지 못했다.

경찰 수사는 이 지점에서 멈추고 말았다. 누가 어떤 방법으로 이 씨 통장에서 돈을 빼갔는지 전혀 파악하지 못한 채 두 달 만에 수사는 종결됐다.

농협은 원인을 알 수 없으니 보상도 할 수 없다고 했다. 이 씨의 과실도 없지만, 은행의 과실도 확인하지 못했다는 논리다. 다시 억장이 무너졌다. "제 잘못이 하나라도 있으면 이해해요. 저는 잘못한 게 하나도 없는데 한 푼도 못 주겠다니까 너무 억울해요." 눈물이 터졌다. "전 재산인데..."


===========================================================

하루밤새 전재산이 원인을 알 수 없는 이유로 날라갔는데.. 

지들은 원인을 알 수 없으니 보상도 못하겠다고 농협이 그러네요.. 

여기서 중요한게.. 이용자도 잘못이 하나도 없다는 겁니다. 


뭐이런 XX 같은... 


나무의미소의 최근 게시물

정치·경제·사회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