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이자스민이 발의 했다던데

앙렁 작성일 14.04.24 18:59:11
댓글 50조회 4,881추천 8

이거 사실일가요>

139833339313996.jpg


 '이주아동 권리보장 기본법'이라는 법안을 냈습니다. 이 법안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불법 체류자 부부가 아이를 낳을 시 해당 가족 구성원의 누구도 추방을 할 수 없게 된다. 
- 교육,육아,의료,복지 등 대한민국 국민을 위한 복지서비스를 모두 받을 수 있다. 
- 하지만 대한민국의 국방의 의무는 지지 않는다. 
왜? 한국인이 아니니까.

길면 안읽어보니까 핵심만 나열하자면
한마디로 미성년자는 불체자 자식이라도 합법적으로 성년까지 머무를 수 있고 성년이 되면 영주권 받을 수 있음.
그리고 가족이 같이 살 권리도 있으므로 불체자인 부모도 같이 살 수 있음.
즉, 한국에 불법으로 들어와서 애만 낳으면 모든게 해결.



밑은 핵심 법조항
제10조(특별체류자격의 부여)
① 법무부장관은 이주아동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여 대한민국에 체류하여야 할 특별한 사정이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이주아동이 계속하여 체류할 수 있도록 관련법의 정비 및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1. 대한민국에서 출생하여 대한민국에서 거주하는 이주아동2. 건강 및 안전에 현저한 위해가 발생하여 치료 및 진료의 보장이 필요한 경우3. 대한민국에 입국하여 5년 이상 계속 거주한 이주아동으로 건강한 발달을 위해 연속적인 교육을 보장해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4. 기타 인도적 사유로 이주아동의 한국에서의 거주를 보장해야 할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② 제1항에 의하여 체류자격을 부여 받은 경우에는 성년에 이를 때까지 체류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③ 법무부장관은 제2항에 의하여 성년에 달한 이주아동에게 영주권을 신청할 자격을 부여하여야 한다.


제11조(강제퇴거로부터 보호 등)법무부장관은 이주아동이 출입국관리법 제46조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도 출입국관리법 제46조의 강제퇴거 및 제51조의 보호의 각 처분의 대상이 되지 아니하도록 관련법의 정비 및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제12조(부모와 함께 살 권리)① 이주아동은 부모에 의하여 양육 받을 권리를 가지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부모와 분리되어서는 안 된다.② 법무부장관은 이주아동의 부모가 출입국관리법 제46조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도 제10조 제1항 각 호의 사유가 존재할 때에는 그 사유가 종료될 때까지 부모가 체류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③ 법무부장관은 이주아동의 부모가 출입국관리법 제46조의 각 호에 해당하여 이주아동과 분리하여 보호하는 경우에는 이주아동에 대하여 제16조 제3항에 따른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④ 법무부장관은 제3항에 따라 이주아동과 부모를 분리하는 경우 이주아동의 의사를 존중하여야 하며, 이주아동과 부모가 서로의 소재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


제가 자주가는 사이트에 이런 글이 올라왔는데 이거 사실일 까요 일딴
발의만 해서 통과 될지는 모르겠지만 이거 진짜 통과되면 안돼는거 아닌가요
통과될 가능성도 상당히 적겠죠? 

자유·수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