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수술에 대해 찾아보던 도중...

일렉소나타 작성일 18.02.15 14:51:00
댓글 14조회 2,270추천 1
151867385711598.jpg
대부분의 비뇨기과들이 무자녀 미혼의 남성들에게 정관수술을 안해준다는 입장이라고 합니다.

이게 이유가 어이가없는게.... 귀두확장이다 무슨 확대시술이다 뭐다 부작용 많은 수술 시술은 본인들 돈벌목적으로 맘껏하면서 정관수술은 생명윤리다뭐다 나중에 후회한다 이런 이유등을 이유로 거부한다는겁니다.

전 기본적으로 딩크족으로서. 착하게 살고 열심히 노력해도 좋은결과가 항상 나타나진 않는 이 불확실한 세상에, 제 행복감을 채우기위해 사랑하는 자식을 던져내놓고싶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 고통과 부담을 아내가 많이 짊어지는것도 싫었구요.
살아보니 세상이 그다지 희극이 아닌데, 행복한 부모밑 행복한 자식이 난다고 제 삶을 바탕으로 봤을때 과연 자식이 행복한 삶을 살까? 살면서 “아버지, 태어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최고의 말을 들을수 있을까?

이 화두로 5년을 고민했습니다. 결국 정관수술을 해야겠다로 결론이 났고 후회는 절대 없을거라 확신하는데 제 인생을 비뇨기과에서 판단한다는게 우습더라구요.

박정희땐 국가에서 장려해서 그리 많은사람들 정관수술 하게해놓고 이제와서 생명윤리탓을 하다니.. 생명윤리 잣대가 시기에 따라 무거워지고 가벼워질수도 있단걸 처음 알았네요.

미혼 무자녀라도 수술을 할수있는 병원이 혹시 있을까요. 쪽지로 소개좀 부탁드립니다.
일렉소나타의 최근 게시물

자유·수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