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사관련 궁금증입니다.

엑무 작성일 18.08.14 19:30:54
댓글 13조회 2,655추천 2
153424389265775.jpeg



저는 백수 9개월차를 보내고 있습니다.



진로 고민도 많이 했고 상담도 짱공유에서 받아서 이렇게 궁금증을 또 물어봅니다.



가정을 한다면 한기업을 다니다가 다른 기업으로 이직할 기회가 생겼습니다



보통 우리가 알고 있기론 퇴사 한달전에 통보를 하고 한달뒤에 그만두는 것 기본으로 알고있습니다.



법적으로도 한달 뒤에 안나가도 문제 없고 회사에서 퇴사처리를 안했는데 그 사이에 안나가면 무단 결근으로 월급이 깎여서 퇴직금이 작아 지는 것을 알고있어요.



하나 가정을 하면 제가 회사에 재직중입니다. 우연한 기회에 공채에 합격하고 8월 22일 입사를 해야하는 회사가 있습니다. 입사 시기를 늦출수는 없고요.



오늘 날짜가 14일이니 내일 출근하여 21일 까지 근무하겠다고 퇴사 통보를 하였는데 회사에서는 인수인계기간 사람 구하는 시간 등 해서 한달을 있어 달라고 합니다. 퇴사처리도 그 이후로 해준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경우 저는 이직하려는 회사에 입사할 수가 없는가요?



퇴사처리가 안된 상황에서 무단결근 하여 입사하려는 회사에 출근 할 수가 있나요?



궁금 합니다.



원하는 회사가 있는데 공채를 내년에 시작해서 당장 풀칠이라도 해야해서 취직을 해야 할텐데 이게 문제라서요.. 아니면 알바를 하는게 나을까요? 나이는 30대 초반입니다.



일주일만에 그만두는거 안좋은거 아는데 저도 다른 회사에서 부품처럼 쓰여 지고 버려져서 도의적인 그런게 많이 사라진 상태입니다..

아 그렇다고 내가 당했으니 너도 당해봐라 그런건 아니구요.. 그래서 이렇게 고민중이네요.. 알바를 하면서 공채에 도전할지 취직을 해서 공채에 도전할지

짤방이 짤려서 다른걸로





엑무의 최근 게시물

자유·수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