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전체메뉴
x
|
  • 거북목...[32]
  • 계급
  • D_Ryan
  • 19.06.26 16:46
  •  | 
  • 1,260
  • 조회
  •  | 
  •  4 
  • 추천
  •  

     

    제가 심한 거북목입니다.... 

     

    그거 때문에 머리도 자주 아프고요.... 

     

    타이레놀이나 이지엔식스 먹어야 좀 살만하네요..

     

     

    좋은 베개 아시는분 추천 좀... 

     

    아니면 다른 방법이라도..ㅠ
     

D_Ryan님이 도움받길 원합니다.
4
0
  •  
  •  
  • 덧글  |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덧글들은 운영자 판단하에 제재될 수 있습니다.
  • 라텍스 배가 추춴
    컴퓨터할태 손으로 턱 받침.금지
    앉앗을때 핸드폰 숙이고 보지말기
    자기전에 벽.에붙어서 스트레칭.해주기
    시간있으면 목 교정기 하기
  • 앉아 있을때 숙이는게 문제인듯요 제일..하..ㅜ
  • 제가 허리랑 목이 굽어서 친구들까지 지적을 했을 정도였는데 헬스하면서 고쳐졌어요. 특히 등운동이 자세 교정에 정말 좋은듯
  • 흠... 등운동이라.. 제가 다니는 헬스장은 트레이너가 없어서 물어보기도 뭐하네요..ㅠ
  • dr. baremi 쓸만합니다.
  • 이거 광고에서 많이 보이긴 하던데... 어떤가요? ;
  • 라텍스 재질이라 푹신하면서도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구요.
    베고자면 효과있습니다.
    높이도 적당해서 잘때 부담스럽지 않아요.
  • 두통까지 왔다면 매우 심각합니다.
    도수치료 받으시고 필라테스 배우세요.
    마음 독하게 잡으시고 노력해야 합니다.
  • 흠..... 그쵸..그래야 하는데 한달에 한번 정도만 아프니 자꾸 안가게 되네요.....이번 기호에 좀 가야 할듯 합니다..
  • 우선은 평소에 목을 빼는 습관을 없애셔야하고 배게도 낮은걸로 바꾸세요. 그리고 운동은 절대로 인터넷에 나온거나 누가 추천해주는거 함부로 따라하지 마세요. 운동처방  받으실거면 병원이나 교정해주는곳가서 엑스레이 찍고 전체적인 체형 판단 후에 해야합니다. 목만 안좋다고 생각하실수있지만 등, 허리, 골반까지 다 틀어졌을수도있기때문이에요.
  • 그쵸.... 이것저것 아무거나 따라하기도 그렇고..잘못된 것도 많다고 하니..참....
  • 헬스 몸 뒤쪽 운동 많이하시고 빡빡이 아저씨 유튜브도 참고해보세요
  • 머머리..아저....쿨럭... 역시 운동이 답인듯요
  • 양팔을 ㄴ자로 하고 날개뼈를 모아주면서 목을 뒤로 재껴주세요~
    첨에 너무 쎄게 하면 쥐가 내릴 수 있으니 스타트는 살살~
    거북목 교정을 위해 턱을 아래로 당기는 경우가 있는데 그럼 더 악화된다고 하니 조심!
  • 저도 마지마줄에 언급한건 최근에 안좋다고 알아서 놀랬죠...ㄷㄷ
  • 거북목이 목 앞쪽이 단축된건데 턱을 당기면 앞쪽이 더 단축되죠. 잘못됫 운동법인데 누가 전파한건지 모르겠지만 반성해야할듯해요
  • 과거 원인모를 두통으로 머리MRI까지 찍었습니다. 보험 안될때 - -;; 뇌혈관 찍고 놔파검사하고 별짓 다했네요.
    머리가 아침에 눈떴을때 아프기 시작하면 눈알 뽑힐려고 하고 아무것도 못먹고 아무것도 못하고 데굴데굴
    토할거 같아서 변기 부여잡고 구역질만 오지게 하고......이게 다 거북목 때문이란걸 늦게 알았지요.
    나름 유명한 신경외과 가서 목에 주사맞고 괜찮아지긴 했지만 워낙에 유명한데라 예약도 안되고
    아파 죽을거 같은데 가면 기본 4시간 넘게 대기타야되고....
    카이로프락틱도 받을때 그때만 좀 괜찮은거 같다가 돌아서면 그닥이고...베게도 펀샵 이벤트 당첨되서
    경추베게 한번 써봤는데 큰 도움은 안되더군요.

    드리고 싶은 말씀은.....평상시 자세를 교정해야 됩니다. 물론 치료는 받으시면서요.
    저같은 경우 하루종일 컴앞에 앉아있는 사람이라 나도 모르게 고개를 죽 빼게 되는데 이게 원인이었죠
    목받침이 있는 의자(개인적으로 시디즈 T5시리즈 추천) 에 항상 뒷목 받치고
    모니터를 보든 티비를 보든 항상 고개를 당기고 턱을 들어 목이 뒤로 굽을수 있는 자세를 취합니다.
    장시간 같은 자세 웬만하면 피하고 목이 조금 뻐근하다 싶으면 바로바로 스트레칭 해주고
    잠잘때 베게 좀 딱딱하고 낮은것으로 하고 목은 뒤로 젖혀주고 잡니다.
    위에분들 목을 뒤로 젖혀줘야 한다는데 저는 이걸 어디서 본게 아니라 스스로 터득한겁니다.
    뒤로 젖혀야 안아프거든요.  목의 구조도 거꾸로 c자형이라 뒤로 구부러져 있지요
    우리같은 거북목은 앞으로 일자형...- -;; 암튼...쾌유 바랍니다.
  • 참..... 그러니깐요 그이야기들 많이 하시더고요....제일 어려운건데
  • 피지컬갤러리 거북목 교정 유투브 검색ㄱㄱ
  • https://www.youtube.com/watch?v=Io5NYpzfsEU
  • 저는 일자목 두통때문에 힘들었는데 정형외과 가면 물리치료에 도수치료 다 끝내기까지 두시간이라 시간 잡아먹는 하마더라고요
    물리치료사에게 혼자할수 있는 방법 없냐니까 유튜브에 많으니 보고 배우라데요
    찾아보니 유튜브에서 수건으로 목뼈를 교정하는 게 있는데 그게 직방입니다
    수건은 좀 남보기 그러니 면 혁대로 바꿨어요..
    그리고 일자목 거북목이 생긴 핵심 원인은 어깨의 오십견부위 및 등의 승모근이
    노화로 혈행이 나빠지면서 염증이 낫질 않고 고착화된 겁니다. 굳는다고 하죠.
    목뼈가 어긋난 원인을 고쳐야 하는거고 안 그러면 어차피 원상복구되죠
    근데 이걸 고치는 건 열을 가해주는 게 직방입니다. 운동도 엄청 하는데 별로 효과 없어요.
    정형외과에서는 물리치료 기본이 등과 목부위 찜질, 저주파마사지, 적외선, 레이저 등을 하는데.. 핵심은 열을 가하는 거죠
    문제는 집에서도 찜질하려면 가만히 누워야 하고 적외선도 마찬가지고..
    그래서 저 같은 경우는 붙이는 핫팩을 사서 매일 밤마다 자기전 2시간 이상 오십견부위에 붙이고 있습니다.
    이틀만에 만성두통 싹 사라졌네요.
    조심할 점은 저온화상입니다. 핫팩 약한 걸로 사는 게 좋을듯...
  • 워 ㅋ 이런 정성스런 답변 감사합니다~!!! 핫팩... 여름인데..일단...시도는..ㅠ
  • 강직성척추염이란 희귀병이 있습니다.
    저도 거북목에 허리도 잘안펴지고 그래서 정형외과 한의원만 주구장창 다녔었는데, 도저히 낫질 않았는데 알고보니 강직성 척추염이더군요. 약과 주사를 맞으니 살만합니다.

    혹시 원인 모를 거북목과 허리통증이라면 이것도 의심해보세요

    특징으로는 건강검진 혈액검사했을때 아무 상처없는데도 염증수치가 높습니다.

    http://www.amc.seoul.kr/asan/healthinfo/disease/diseaseDetail.do?contentId=30824
  • 답변감사합니다~! (아산병원 사이트 보고 흠칫했네요 ㅋ 아버지 때문데 자주가서 )

    그냥 봐도 이건 제 자세 불량이 맞아요.. 맨날 고개 숙이고 있고해서....ㅠ
  • 필라테스나 요가가좋을듯합니다.
  • 흠... 제 아는 동생이 필라테스 강사니 좀 물어봐야겠네요 ㅋ
  • 매트 필라테스 자세교정 짱임
    수업 분위기도 짱임
  • 위에도 말했듯이.. 제 아는 동생에게 수업들을까 하니 꺼지라고 하는데요 ㅋㅋㅋ...
    밥좀 사 맥여야겠네요..
  • 제가 쓸까말까 쓸까말까 하다가 안썼는데요.
    저도 자세가 안좋아서 거북목이 좀 있어요. 그래서 두통도 되게 많았는데요.
    저는 베개바꾸고 그래도 많이 좋아졌어요.
    저도 13만원짜리 배게도 써봤는데 비싸기만 하고 저는 효과 없었거든요.
    근데 18000 원짜리 베개 쓰는데 그거 쓰고 난 다음부터는 목이 아픈게 많이 사라졌습니다.
    여기서 무슨 제품 홍보하는거 같아서 쓰기는 뭐하고 쪽지 주시면 쪽지로 간단하게 알려드릴게요.
  • 오오오 ㅋㅋ 쪽지 드리겠습니다 ㅋ
  • 남의일 같지 않아서 글 남깁니다. 저도 거북목 증상으로 두통까지 왔었는데 최근 요가 시작한지 1달 반정도 지났습니다. 많이 좋아졌습니다. 약물치료는 일시적으로 좋아지는듯 하나 약물 끊으면 바로 통증 시작됩니다.  남성 요가 받는곳이 그리 많지않아 잘 찾아보세요. 저는 여성분들과 같이 요가 하는데 눈을 두기가 좀 그렇더군요... 허허허... 뭐 여러가지로 좋습니다.
  • 추나 또는 도수 치료를 좀 받으시죠? 한번에는 안될거고 주1~2회정도 꾸준히 몇달 받으면 많이 호전될겁니다.
    요즘은 실비로 처리가 된다니 예전보다 가격도 엄청 비싸지는 않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