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전체메뉴
x
|
  • 올드카 자차 인증[39]
  • 계급
  • V8
  • 19.08.18 06:42
  •  | 
  • 7,489
  • 조회
  •  | 
  •  24 
  • 추천
























  • 저는 차의 생김새를 볼때 일단 각이 있어야 흥미를 느끼는 약간의 변태적인 성향이 있습니다.어렸을때 보았던 " 그라나다 " 라는 모델이 아마도 저에게 많은 영향을 준듯 합니다 당연히 최근의 국산 /수입 할것없이 유선형 즉
    고등어 처럼 생긴 형태의 차들은 타보고 싶은 충동을 전혀 느끼지 못합니다.ㅜㅠ

    세월의 흔적은 지울수 없으므로 세컨카로써 간단한 것은 제손으로 조금씩
    고치면서 기분전환 삼아 타볼 w124 95년식입니다.

    체어맨이 처음나올때 이차의 엔진과 플랫홈 그대로 가지고 왔습니다.벤츠에서 수많은 전세계 자동차 회사중에 하필이면 쌍용이라는 조그만 회사에 기술을 이전해 주었을까요? 아시는분 계심 한수 지도 바랍니다.

    1990년대 중반 벤츠 기술이 최절정에 있을때 (크라이슬러와 합병이전) 전세계는 경제 호황을 누립니다.당연히 차는 비싸고 호화 옵션들이 들어 가서 오버 스펙으로 만들어져
    출고됩니다.각 벤츠라고 부르기도 하지만 공기저항계수 0.29로 생긴것과 다르게 공기저항을 덜 받고 코너링이 예술이라는 평가가 있습니다.
    저는 디자인 100점 만점에 95점 주고 싶습니다.전면이 조금 더 각지고 선명했다면 더 좋았을 겁니다.

    실제 지인이 이차를 90년대 중반에 신차로 등록했는데 당시 가격이 9500만원 정도 들었고 당시 경기도 이천에 아파트 한채가 5천만원 했답니다.

    많은 비용과 시간을 인내해야 이놈과 같이 할수 있기에 오늘도 닦고 조이고 기름 칩니다. 오늘 작업은 열이 많이 나는 실내 전구들부터 LED로 변경 ㅎ

  •  
  •  
  • 덧글  |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덧글들은 운영자 판단하에 제재될 수 있습니다.
  • 멋지네요 클래식카코리아 카페에 있을법한 차네요 ㅎ
  • 관리가 쉽지 않으실텐데 대단하시네요
  • 부럽습니다. 와이프한테 계속 꼬시는 중인데 안 넘어오네요.. 지금타는차 안바꾸고 올드카 만들거라고 협박(?) 중입니다.ㅋㅋ
  • 멋지십니다. 요즘 차도 매력적이지만, 각진 8~90년대 차들 엄청 매력적이죠. 수리비와 수리 가능한 전문 공업사 알아두는게 문제겠네요. 부품 수급은 벤츠라 큰 어려움 없으신가요? 공업사 사장님들이 벤츠나 비엠 클래식 직접 수리하시며 타는분들이 많으시던데 얼마나 부러운지 ㅠㅜ
  • 전세계적으로 워낙에 많이 팔린 차라 부품은 독일현지에도 있고 미국에도 있습니다.근데 부품가격이 정말 만만치 않습니다.엔진관련 배선 한 묶음이 백만원 넘어가요 ㅜㅠ
  • 와 제 드림카.. 124.. 190e는 정비가 어렵단 말에 124로 드림카 바꿨습니다. 실제 소유하시면.. 어떤 느낀인가요
  • 90년대 중반이면 제가 20대 한창일때였는데 ㅎ 그때 감히 만져 보지도 못한 차를 가지게 되어 볼때마다 두근거립니다.당시 유행했던 가요들 차에서 듣고 있으면 정말 그때로 돌아간 느낌.ㅎ
  • 와 클래식은 진짜 사랑과 돈으로 만들어가는건데
    부럽습니다!!
  • ㅊㅊ
  • 클래식카 타시면서 전구 led로 바꾸시면 쫌 이상하지 않나요?
    있는 그대로 복원만 해서 잘유지해서 타세요.
    ^^
  • 열이 너무 많이 나서요...뜨겁습니다.
  • 진짜 있어보일듯
  • 제가 알기론~체어맨은 e클레스 w124셰시던가???v124셰시 공유로알고있었는데요~ 잘못알고있었나보군요~~
  • E 클래스 w124 맞습니다.e280
  • 그러니깐요~~s바디라고해서 놀랬네요 ㅎㅎㅎ
  • 돈많은사람들이.올드카 많이타던데..
  • 각각각이살아있당
  • 뭐 아시는 이야기들이겠지만... 썰을 적어보자면...

    우선 시작은,
    쌍용의 무쏘 생산을 위한 벤츠의 엔진 요청이었고,
    동북아에서 급성장중인 한국시장에서의 상용차 생산 등과 묶어서 생각한
    벤츠의 MB100 생산 거점으로서 쌍용과 제휴가 시작되었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쌍용이 요청한 OM603 디젤엔진을 무쏘에 주진 않았고,
    OM602(2.9리터는 OM66라고 부름)를 주었죠.
    당시 우리나라에는 박정희 시절의 투자조정회의의 여파가 남아있었어서 산업용 제품에서는
    국내에서 생산해야하거나하는 제한사항이 있었죠. 지금의 중국처럼.

    물론 벤츠의 경우 상용차(대형 트럭류)까지 멀리 보고 한 일이겠지만...

    김석원 회장의 덕력과 당시 재벌 도련님 파워를 높게 본 유럽인들의 시각,
    한국 경제의 성장속도를 가늠한 벤츠의 판단 등이 어우러져 쌍용이 벤츠의 엔진을 받아오게 된 거죠.

    실제로 파워트레인을 벤츠가 제공하기로 한 이후,
    김석원 회장은 꿈에 그리던 F사이즈급 기함을 만들기로 결정
    물론 국가적으로 필요하긴 했죠. 국개의원과 군부 정치인들이 즐겨야 되니까.

    결국 체어맨 개발 과정에 있어서 의외적으로 벤츠의 엔지니어들이 많이 참여하게 되었죠.
    의외적인 건 독일의 기술 및 산업제휴는 "니가 알아서 공부하고 우리 것을 알아서 빼 써먹어"라는 식인데
    당시로선 오버테크놀러지 오버퀄러티를 뿜뿜하시느라 바쁘던 벤츠의 엔지니어가
    직접 손을 들어 도와줬다는 건 굉장히 이례적인 일이었죠.
    심지어 쌍용따위에 우리 엔진 싣는 게 부끄러웠던 얘들이...
    뭐... 덕후는 성실하다던가...'그래도 우리 거 싣는데 자존심이 있지'라던가,
    아니면 한국의 술자리가 신났다던가 하는 이유들이 있겠지만요.

    결론적으로
    기대보다 생각보다 너무 좋은 퀄리티로 차가 나온 건 사실이고,
    결국 수출금지로 묶어 판매를 승인하게 되었습니다.
  • 이미 발 빼지 못할 상황으로 몰아넣은 당시 쌍용차의 엔지니어들이 훌륭한 셈.
  • 그 시대에 인터넷이 더 발전했으면 쌍용의 큰 도약의 발판이 됐을 수 있겠는데...
  • ㅎㅎ 제 생각은 좀 다른데,
    아마 김석원 회장 때문에 인터넷 발달했었으면 더 빨리 망했으면 망했을겁니다. feat.땅콩항공
  • 시원하게 풀어주셨네요 ㅎ 감사드립니다^^
  • 근데 결국엔 저거에 취해서 썽용이 쌍레기 된거 아닌가요? ㅋㅋ 기술은 사면 된다 마인드 때문에
  • 그냥 편의사양 많은 국산차 탈란다...ㅎㅎㅎ
  • 운전석 조수석 헤드레스트 자동
    운전석 조수석 전동 시트
    4 도어라이트
    운전석 조수석 별도 에어컨 온도 조절
    헤트라이트 윈도우  브러쉬
    사이드 미러 조절
    뒷좌석 헤드 레스트 자동으로 접히는 기능등

    당시에도 상당한 편의시설이 탑재되었습니다.
  • 그 각의 미학, 저도 공감합니다. 멋지네요. 80년대의 무드가 느껴집니다. 쌍용에서 벤츠 기술을 차용한 사례는 체어맨 말고도, 무쏘나 갤로퍼도 포함되지 않나요? (쓰고 보니 위에 다른 분 언급이 있네요)이제는 현대자동차에서 벤츠에 엔진을 납품하고 있으니 시대가 변했음을 느낍니다.
  • 갤로퍼는 미쓰비시 파제로 들여온거에요 ㅎㅎ 현대는 미쓰비시랑 형 동생 하는 사이였고, 기아는 마쯔다 랑 형 동생 하며 기술 받음,,,벤츠는 커넥팅로드가 짧아서 고속에선 좋았지만 초반에 좀 굼떴는데, 미쓰비시 들여온 현대는 커넥팅로드가 길어서 초반 가속 좋고 빨리 확 차고 나가서,,,물론 고속은 불리하지만,,,이게 우리나라 국민 성향하고도 좀 맞아 떨어져서요, 시내 주행 많고 성격 급한데 빠릿빠릿 가속 붙는 차를 더 좋아했죠, 솔직히 무쏘랑 뉴코란도 등등 602el 터보 안달린 모델들 초반에 너무 꿈떠서 답답했음,,,고속 성능이야 독일 같이 아우토반 있고 미국 같이 땅 넓은 나라들은 체감 하는데 우리나라는 명절 때나 고속도로 타는데 길 막히고,,,고개 많고 커브 많고 카메라 많고,,,ㄷㄷ
  • 아. 갤로퍼는 파제로였죠. 아예 파제로 엠블럼으로 리스토어해서 다니는 차도 있고... ^^
  • ㅎㅎ 맞습니다.
    벤츠는 당시 "상용차"가 가능한 곳에만 공급했죠.
  • 녹색 번호판이어야지 진정한 올드카인데~~~ 아쉽
    밀양에 녹색 번호판 벤츠 s500  있는거 봤어요
    멋지던데요
  • 지역 넘버 아직도 달고 다니는 BMW 대구 있어요 ㅎ
  • 개멋있어...
  • 90년대 중반 9500만원 지리고 갑니다
  • 순수 차값이라기 보다는 그 당시에 관세와 등록할때 특별소비세등 세금이 엄청났을듯 합니다.
  • 네 맞아요 그때 산사람들은 대체...정체가 무엇일지....
  • 으앗 좀 더 보여주세요ㅜ
  • 제 드림카 벤츠 190E EVO2 입니다
    국내 돌아다니는 레플리카 실물보고 자지러질뻔 했습니다
    포스가 엄청나더군요
  • 최정상급 각 벤츠이지요 ㅎ
  • 와 사진 좀 더 올려주세요.

    정면 사진이 꼭 보고 싶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