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다크소울 2 - 오래된 용
한대라도 맞으면 즉사, 무조건 다 피해야함
9. 카이저 너클 - 제너럴
최종 보스 답게(?) 이동속도가 겁나 빠르고 뭐만 하면 뒤 텔포타는건 기본 ^^
기본기에 딜레이가 전혀 없음 ㅂㄷㅂㄷ
여기에 필살기마저도 딜레이가 없어 필사기를 쓰고 나서도 움직일 수 있음은 물론
막는다 해도 뒤텔포로 가드가 풀리는 잡기로 농락함
8. 아덴 - 아크라네
보스의 어마무시한 딜량과 패턴 때문에 클리어하는게 상당히 까다로움
7. 다크소울 - 4인의 공왕
온슈타인&스모우의 4배 어려운 난이도를 보여주는 4인의 공왕
4명을 상대해야하는데 데미지 딜링이 부족하면 6번째도 나옴;;
6. 펀치 아웃! - 마이크 타이슨
그 유명한 복싱 선수 마이크 타이슨을 모델링 했다고 함
그에따라 핵주먹을 재현한건지 초반에 어퍼컷만 날리는데도 한방만 맞아도 픽픽 쓰러져나감..
더 웃긴건 펀치 이후에 공격력이 강해진상태로 랜덤 펀치를 날림 ㄷㄷ
때문에 닌텐도를 하는 많은 초딩들은 이구간에서 져야만했음
5. 이스 이터널 - 다크 팩트
8자 모양으로 날아다니면서 화염구를 난사하는 트릭키한 공겨과 핸디캡으로 플레이어들을 미치게함;;
다크 팩트를 공격할때마다 플레이어가 서있던 발판이 없어져서 떄리는것 마저도 계획적으로 떄려야함 소름..
4. 다크 소울 - 심연의 구멍 마누스
덩치가 큰데도 공격속도가 엄청 빠른편이며 마법사적인 성향도 가지고 있어서 원거리에서 마법도 씀
마법 공격 중에 유도탄 형식으로 쫓아오는 마법 공격은 정말 답도 없음^^
한번쯤 도전해볼만 하지 않다
3. 벌레공주님 후타리 - 라사
이상 스크린샷으로 모든 걸 설명한다
2. 리니지2 - 안타라스
유저 300명이 공략하러 들어갔다가 클리어는 커녕 모조리 몰살당한 전설의 레이드 보스
1. 에버퀘스트 - 케라핌
잡을 수 없도록(?) 강하게 만든 레이드 보스로 유명함
예전 한 레이드 길드가 케라핌을 잡다가 모조리 몰살당해 케라핌이 대륙 전체를 돌아다니면서 초토화 시킴
에버퀘스트 게임 특성상 NPC끼리도 팩션이 있어 서로 공격하는데 이 케라핌은 대륙에 있는 각종 몬스터, 유저, NPC등을 싸그리 죽이고 다녔고
케라핌에게 저항하고자 수십마리의 드래곤 NPC가 달려들었으나 모조리 털려버린..그 이후에는 전설로나마 남게된다
0. 도돈파치 최대왕생 - 인바치(음봉)
출시 된지 2년 10개월이 된 지금까지 노미스 클리어가 없다
더 대단한건..이 왠만한 보스들을 클리어하는 유저들이 있다는것!
소름끼칠정도의 집중력임
+ (추가 수정) 와우편 - 가장 어려운 레이드 보스 TOP 6
6. 와우 - 크툰(쑨)
패치 이후 공략까지 걸린 시간 약 112일
레이드를 논할 때 크툰은 잡고 얘기해라 라고 했을 정도로
이 때 당시 크툰이 불러일으킨 센세이션과 충격은 이루 말할 수 없다
요즘 레이드에서는 무빙이 필수 요소로 들어가는데, 이 넘이 그 무빙의 시,발점이라고 할 수 있음
때문에 수많은 와저씨들이 눈물을 흘렸던..안타까운 보스
5. 와우 - 요그사론(0수호자 모드)
패치 이후 공략까지 걸린 시간: 39일
공략에 대한 완벽한 이해와 더불어 무빙과 딜링을 해야하고 수치가 0이 되면 적 편이 되어버리는
이성 수치를 전투 내내 관리 해야 했음
뿐만 아니라 수호자가 없어 쌓이는 몬스터들 때문에 피말리는 전멸적으로 죽기살기로 싸워야 공략이 가능했음
4. 와우 - 리치킹(25인 영웅모드)
패치 이후 공략까지 걸린시간: 108일
공략을 쓰자면 논문수준으로 긴 글 작성이 가능할정도로 미친 난이도를 자랑했음
도전횟수에 제한이 있어 신중한 트라이를 했어야 했으며 일반적으로 3주차 안에 잡히는 레이드 보스들인데
108일이라는 시간이 걸릴정도로 까다로웠음
심지어 레이드 설정상 플레이어들끼리는 절대 잡을 수 없도록 만들어놔서 NPC의 도움을 받고 잡아야 했음
3. 와우 - 레이 션(25인 영웅모드)
패치 이후 공략까지 걸린 시간: 21일
지휘의 투구라는 까다로운 스킬 때문에 까다로움은 물론 피말리는 소모전으로 보스 체력을 1퍼센트만 남겨두고
전멸하는 경우도 많았음 약 300번의 시도 끝에 최초로 클리어가 됬던 보스
실력은 물론 운도 따라줘야 했음..소름;;
2. 와우 - 아키몬드(신화모드)
패치 이후 공략까지 걸린 시간: 23일
첫 등장 당시 도저히 깰 수 없는 난이도로 항의가 빗발치고 수많은 너프에 너프를 거치는 동안
유저들의 스펙이 올라가면서 약 460번 정도의 트라이 끝에 겨우 클리어 됨
1. 와우 - 라그나로스(25인 하드모드)
사상 최악의 난이도^^
패치 이후 공략까지 걸린 시간: 22일
보통 25인 참여기준으로 레이드에 탱커 2~3명, 딜러 15~18명, 힐러 5~7명이 참여하는데
이 망할 라그나로스는 괴랄한 체력 때문에 부족한 딜량을 메꾸지않으면 클리어가 불가능 했음
때문에 힐러를 줄이고 딜러를 늘리는 선택을 하게 됨
첫 레이드에 성공한 공격대의 힐러는 단 3명으로 당시 이 레이드에 참여했던 힐러 3명은
호흡곤란제와 긴장완화 등의 베타차단제를 복용할 정도로 빡집중 끝에 성공하게됨..
3명이서 22명 힐해준다 생각하면 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