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url copy
맨위로
전체메뉴
  • 아이슬란드의 위엄[46]
  • 계급
  • 나라야_
  • [14.xxx.xxx.xxx]
  • 17.10.11 20:23
  •  | 
  • 11,098
  • 조회
  •  | 
  •  22 
  • 추천


















  • 총인구 : 34만명

    직업 축구선수의 수 : 120명

    프로리그 : 없음

    감독 : 치과의사 출신

    골기퍼 : 영화감독 출신

     

    But, 피파랭킹 22위/ 러시아 월드컵 예선 I조 1위로 월드컵 본선 진출 확정ㄷㄷ

  • 덧글  |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덧글들은 운영자 판단하에 제재될 수 있습니다.
  • 계급
  • 짱공유 운영자
  • 축하합니다. 인기게시물로 선정되셨습니다.
  • 대단하네요. 유럽은 예선이 만만한 나라가 없을텐데 조 1위로 진출이라니.
    어쩌면 98 월드컵 때 크로아티아처럼 돌풍을 일으킬지도 모르겠군요.
  • 우리나라도 그냥 축협 없애버리고 국가에서 정기적으로 1년이든 6개월이든 풀토너먼트로 우승팀이 월드컵 팀으로 구성해서 나가게 하는게 나을듯

    18살이상 자격조건으로 해서 팀자격은 제한 없이 조기축구회든 클럽이든 프로팀이든 아마추어팀이든 원하는 구성을 팀끼리 알아서 하게 자유성 주고 양궁처럼 순수하게 풀토너먼트로 다른거 생각안하고 경기에서 이기기만 하게 되게끔

    참고로 양궁은 비리가 일어날수가 없는게 실력이 조금이라도 딸리면 바로 탈락하고 그런 정황이 나오면 바로 티남
  • 이게 답이죠 양궁처럼만 해도..협회라는 명목하 해쳐먹을려는 마인드 때문에 아우~!
  • 오태식:
    KFA는 나가......
    나가뒤지기싫으면.
  • 축협은 안되겠다 남아라...
  • 태식아...나가라면서...
  • 축협 : 저 뷰웅신~
  • 이거 방탄 유리야 이 *야~!
  • 딩크형은 나가 히딩크 :고맙다
  • 저번 유로대회에서도 8강인가 까지 갔던걸로 기억하는데
  • 소코비아가 보였는데 다시보니 없네...
  • 소코비아 가상의 나라 아닌가여
  • 소코비아는 마블시네마틱유니버스에나오는 가상의 동유럽 국가입니다
  • 중국보고 14억가지고 뭘하냐고 놀릴게 아니네 ㅋㅋㅋㅋ
  • 축구 ㅈㄴ 잘하는데 절에 주지 스님이 안 보내줌 ㅠ
  • 사스가 선진국이네
  • 정말대단하긴한데.. 유럽최종예선조 치고는 꿀이긴했음
    우크라이나,크로아티아,터키,핀란드,코소보
  • 한국도 프로리그 없애자.
    축협도 없애고
  • 크로아티아...... 안돼~~~~ 모드리치~~~★
  • 조별리그에서 한국이랑 같은조 6:0으로 아이슬란드가 이기면 축구협 진짜 없애야 할 듯 싶지요.
  • 아니 정말 신기한게   어떻게 저런게 가능할까요?   우리나라는 소위말하는 엘리트 체육? 을 하는걸로 알고 있는데요.  그러니까 운동선수는 운동에 거의 올인하다시피 준비를 하잖아요.  
    그런데 게시물의 아이슬란드처럼 완전 운동선수도 아닌 사람들도 섞여 있고 프로리그도 없는 나라의 축구팀이 어떻게 우리나라보다 피파랭킹도 높을 수 있는지 ... 궁금하군요
  • 시스템이겠죠.
  • 열심히만 한다고 무조건 좋은게 아니라서 그렇지 않을까요
  • 돈안돼는 스포츠들만 엘리트체육으로 하지 않나요
    축구나 야구는 프로구단의 몫으로 떠넘김
    프로리그수준보다 유소년시스템을 키우는 게 가장 중요한듯 스페인이나 독일보면 유소년시스템에서 나오는 선수들이 줄을서서 세대교체라는 말이 안어울리는
  • 프로리그를 함으로써 국가보단 각 팀에 맞는 훈련이나 단련을 하니까요.
  • 제주도보다 적은 인구로 대단하네
  • 이나라 빙상인구를 생각한다면 김연아가 헬조선에서 나온건 저쪽 기적과는 비교도 안되는 기적임.
  • 16억 중국과....32만 아이스란드 축구 보고 싶다.
  • 영화로 나올것같다..ㅋ
  • ㅊㅊ
  • 땅크기가 우리나라하고 제일 비슷한 나란데 32만 ㅋㅋ
  • 네덜란드, 체코, 웨일즈, 보스니아, 터키 탈락
  • 심지어 전통의 개근상을 보여준 미국이 탈락!
    플레이오프도아니고 걍 탈락!
  • 300 영화 같네....
  • 왜냐면 유럽이니까. 말도 통하고. 자기 나라 힘만으로 저렇게 못함. 우리 이웃이 다 축구후진국에 말도 안 통하는게 문제야.
  • 우리는50위권인데..ㅋㅋ
    티켓 헌납해라.ㅅㅂ
    네덜란드 광탈보고 맨붕인데 티켓주자!
  • 이러니 저러니 해도 바이킹 해쳐먹던 피지컬임. 저 위에 박수 치는거도 "Viking War Chant"
  • 34만명이면 수원 인구보다 작네~? ㅎㄷㄷㄷ
  • 100만이 넘는 수원하고 비교하는건...광명시, 원주시, 진주시, 도봉구랑 비슷하네요...
  • 얘들 얼마전에 유로에서도 잘하지않았어요 ?
    그건 아일랜드인가 ?
  • 축구선수 120명 전원 유럽 빅리그에서 뛰는 선수들이겠네요 ㅎㅎㅎ
  • 절실함이 없는데 무슨 월드컵이야..
    그냥 아르헨티나나 네덜란드한테 양보하자고... 우리팀은
  • 아르헨티나는 본선진출...네덜란드한테 양보하면 되겠군요
  • 우리나라가 저기 가면 전패 탈락일텐데..ㅎㄷㄷ
  • 더도 말고 덜도 말고 꼭 4강 가서 영화로 나오길 바란다 ㅇㅇ
  • 서울 강북구 인구수네

    강북구인구가 피파랭킹 22위 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