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전체메뉴
x
|
  • 사계절이 뚜렷한 살기 좋은 외계행성이 발견되었다[48]
  • 계급
  • 악의와비극
  • [61.xxx.xxx.xxx]
  • 19.07.10 14:00
  •  | 
  • 12,016
  • 조회
  •  | 
  •  18 
  • 추천


  •  

  •  
  •  
  • 덧글  |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덧글들은 운영자 판단하에 제재될 수 있습니다.
  • 계급
  • 짱공유 운영자
  • 축하합니다. 인기게시물로 선정되셨습니다.
  • 70광년이면 그래도 가까운 편이네
  • 한숨 자고나면 도착하겠네요
  • 티웨이 타고가면 다리 엄청 저리겠어요ㅠㅠ
  • 한숨 자면 인생끝남
  • 그동네에선 진짜 바이올린 타고 우주여행해요?
  • 1광년=9조5천억km....
  • 2광년=2미친년
  • 1절만 해라
  • 일해라 절해라
  • 뚜렷하긴 하네요 ㅋㅋ
  • 개뚜렷 ㅋㅋㅋ
  • 지옥이네요
  • 슈퍼맨같은 생명체는 살수 있을듯...
  • 얼마나 머냐면
    빛의 속도 대략 1초에  30만킬로
    지구에서 달까지 거리 38만킬로
    아폴로 우주선이 달까지 가는데 109일 걸림

    가장 뺘른 로켓 우주에서 날아가는 호라이즌 초당 5만8천킬로
    지구에서 달까지 2초만에 가는 거로 70년을 가야하는

    아....
  • 호라이즌이 70년 만에 간다면 그건 빛의 속도죠.
    약 400년 정도 걸릴거 같네요.
  • 호라이즌이 70년만에 간단말이 아닌거같은뎅
    지구에서 달까지 2초만에 갈수가 있다면 70년을 가야한다는거 가튼뎅
  • 1광년은 약 9조4610억km
    70광년이면 약 662조2700억km네요.
    지구 둘레가 약 4만km, 지구와 달 사이의 거리가 약 38만km인걸 생각하면...
  • 109일이요...?

    우주 비행사 태우고 왕복이 였으니까 218일...?

    식량, 연료, 배터리...

    크기가 우주정거장 수준이여야 할텐데요.
  • 아폴로 우주선 달까지 4일.
    지금 기술력으로는 2일만에 도착이여..ㅠㅠ

    보이저호는 시속 72000km??
    우주왕복선인 경우 시속 50000km
    최근에 발사된 무인우주탐사선 뉴 호라이즌스호는 70000km
    최대 기술력 시속 10만 킬로미터 가능.
    이론상으로 4시간 ~ 반나절만에 충분히 갈 수 있는 거리지만
    여러가지 안전을 고려해서 천천히가도 2일이면 차고 넘칩니다.
  • 반나절... 하아... 이제 아침에 회의 하다가 달출장 보내도.. 저녁때 사무실 돌아와서 출장보고 하라고 하겠네... ㅠㅠㅠㅠㅠ
  • 무슨 109일이에요... 님 댓글 읽다가 그 대목서 마우스 내림...
  • ㅋㅋㅋㅋㅅㅂ 극단적으로 뚜렷하다ㅋㅋ
  • 개무섭겠다
  • 생명체는 있을수도 있겠는데.
  • 사계절이 뚜렷하다했지 살수 있다고 하진 않았다 ㅋㅋㅋㅋ
  • 등좀 지져야제
  • 적당히를 모르네
  • 저기가 코프룰루섹터인가요?
  • 궁금해 하지말고 그냥 다른 행성 찾자..
  • 지구는 사계절이 어설퍼서 다행이네요 ㅎㅎ
  • 사시사철 뒈질거 같은 사계구만!!
  • 다혈질 행성.
  • 여름옷 집어넣고 겨울옷 꺼낼 타이밍 잘 잡아야 살아남을 수 있겠다..
  • 저기에 중국인 좀 심어두면 저 행성환경이 파괴되서 우리가 살기좋은 환경이 될거라고 확신함
  • 저긴 있을까? 내 여친
  • NASA는 저런 기사 또는 보고서를 가끔 내주면 된다. 어차피 확인은 불가능하니까...
    1. 70광년, 지구와 비슷한 행성 발견.
    2. 200광년, 다이아몬드 가득한 행성 발견.
    3. 100만년 후 혜성 또는 소행성 충돌 지구 멸망.
    4. 200만년 후 태양 폭발.
  • 그래도 대충 내는 것은 아닙니다.

    근거가 있어야하죠
    빛의 파장 분석이라든지요
  • 왜넘들과 짱꽤들....저리로 다 보냈으면....
  • 외계인은 존재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대충 요약하자면 여름엔 열기떔에 바다가 통째로 기화할정도고
    그담엔 기화한게 다시 비가되어 바다를 이룰정도로 비가 내리고
    겨울은 바다가 통째로 얼어붙고 봄엔 다시 통째로 녹는건가...
  • 고조 우리 연변에서는~
  • 공전 한번 하는데. 얼마나 걸리나요?
  • 저는 외계 생명체가 존재한다면 분명히 지구에서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생명체의 범주에 속하지 않는
    상상하기 힘든 방식으로 구성된 생명체일 거라고 생각하는데...
    극단적으로는 아예 보고도 생명체라고 알지 못하거나 인지를 못할수도 있는 정도로 아예 다른...
  • 한숨자다깬 외계인 : 누구냐 ~ 넌?
  • 영상링크점요 ㅜ
  • 저기서 쓸수 있는 자동차용 사계절 부동액 삽니다.
  • 저기도 옷을 4계절에 맞춰서 여러벌 사야되나보네....
  • 졸라 뚜렷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