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전체메뉴
x
|
  • MS "윈도7 사용 중지해달라"[76]
  • 계급
  • 찌질이방법단
  • [106.xxx.xxx.xxx]
  • 19.04.22 23:46
  •  | 
  • 9,642
  • 조회
  •  | 
  •  6 
  • 추천
  •  

     

    MS는 22일 서울 광화문 한국 MS본사에서 ‘보안 인텔리전스’ 기자간담회를 열고 “윈도7을 계속 사용하면 신규 취약점에 대한 제로데이 공격을 당해도 지원받을 수 없다”고 말했다.

     

    윈도7의 보안 업데이트와 기술지원은 2020년 1월14일 종료된다. 이때까지 윈도10 등 다른 운영체제(OS)로 교체하지 않으면 새로 등장하는 보안 위협에 제대로 대응할 수 없게 된다.

     

    시장조사업체 스탯카운터에 따르면 2019년 3월 현재 윈도7 사용자는 32.7%에 달한다. 윈도10이 61.2%로 점유율을 끌어올렸지만 여전히 PC 3대 중 1대는 윈도7을 이용 중인 셈이다.

     

    김귀련 한국MS 보안담당 부장은 “윈도7은 출시된 지 10년이 지난 낡은 OS”라며 “근본적인 보안위협에 대해 제대로 대응하기 어렵다”고 설명했다.
     

  •  
  •  
  • 덧글  |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덧글들은 운영자 판단하에 제재될 수 있습니다.
  • 나도 랜섬웨어로 한번 털리고 윈도우10으로 갈아탐 (랜섬웨어가 윈도7+IE 조합이 제일 많이 당한다고 하더라고요)
  • ㄷㄷ 돈내도 안풀어준다는 그 랜섬웨어...
    중요데이터 든 컴이 덜컥 걸려버리면 ㄷㄷ
  • 설마... 빌형이...?
  • 헐...
  • 저 조가튼 새끼들은 맨날 새제품 나오면 서비스 종료 저지랄하면서 팔아먹을려고 듬...옛날에 그냥 리눅스 운영체제 개발해서 독자 노선 탔어야함.
  • 윈도7이 2009년 7월에 나왔고, 지원 중단은 내년 초로 예정되어 있으니, 대략 10년 정도 지원해 준 건데요? 몇 천만원짜리 자동차도 부품 보유 의무기간이 8년입니다. 그것도 3년 정도 보증기간 지나면 수리받을 때마다 돈 내야하잖아요?
  • 이 말이 옳은 듯. 보안 업데이트 꼬박꼬박 잘해주는데 그 간 보안 업데이트 해준 값만 쳐도 충분히 제값한 거임  
  • 솔직히 윈도우 업데이트 안해줘도 백신프로그램만 있으면 바이러스 안걸리고 상관도 없지만 신제품 나올때만 되면 당장 안바꾸면 안될 것 처럼 광고하니깐 문제 아닐까요? 국내 시장을 독점하고있어서 족같이 나오는 넘들 맞음. 익스플로러도 보면 개 쓰레기인데 맨날 기본 브라우져로 설정할까요 이지랄하면서 맘대로 설정하고 쳐 바꿈.
  • 윈도우 자체 취약을 노리는 악성코드같은 것들은 백신이 좋아도 못막아요
  • 너무 많이 가셨어요. 세계 어느 나라도 OS를 개발해서 독자노선으로 달리곳이 어딨음
    미국에서 그나마 좀 팔리는 애플도 MAC OS 점유율은 15%수준입니다
    국내에 티맥스라고 오픈소스로 OS개발해서 공공기관에 팔아먹으려고 하는데 정부에서
    세금빨아먹으려고 개짓거리한다고 엄청 욕먹고 있습니다. 이게 현실이에요
  • 그니깐 옛날예요. 아래아한글 처럼 MS에 독점되지 않았다면 지금 또 다른 상황이 왔을지도 모르죠.
  • 윈10 안정화 진행중이며, 더이상 후속 버전 없이, 업데이트 형식으로 간다고 하던데 사실이라면, 윈 10으로 안갈 이유가 없음. 그리고 윈도우 10에 탑제되어있는 디펜더 상당히 좋음. 윈 10 점유율이 더 높아지면, 국내 바이러스 프로그램 업체들 망할수도 있음. MS가 디펜더에만 투자하는 금액이 연 1조임. 포함된 프로그램중에 비트로커도 쓸모있음. IE가 구린건 맞지만, 국내 정책에 더 큰 문제가 있음. 특히 관공서, 금융기관. 뭐 여튼 현제로선 윈도우 10으로 갈아탈 시기가 맞는것 같음. 아님 리눅스 공부 하던가.
  • 티맥스 이력
    2009년 티맥스 윈도 시연회 : 스타 돌리다 뻗어서 망함
    2016년 티맥스OS 시연회 : OS 기능 보여주다 뻗어서 망함
  • 윈도우 10 무상업글 해줬잖음..?아닌가?
  • 윈도우 8에서 업글 했을 때도 돈주고 샀던 기억이 있는데요......
  • 해줬어요. 윈도우 8도 무료 업그레이드 대상이었습니다. 돈주고 살 이유는 없었어요
  • Windows 10 다운로드(GWX) 앱을 통한 Windows 10 무료 업그레이드는 2016년 7월 29일에 종료되었습니다.

    전 예전에 업글해서 몰랐나보네요.
  • 저도 옛날에 업글해서 몰랐네요.
  • 윈도우 업데이트 안해줘도 백신프로그램만 있으면 바이러스 안걸린다고요???
    백신프로그램을 너무 맹신하시는게...아닐지...
  • 그렇게 따지면 인텔 CPU결함으로도 해킹되는데 OS고 자시고 아무 상관없지 않나요?
  • 무슨일을 하시는지 모르겠으나 (본인은 전산담당자입니다.)

    xp 업데이트 종료 후 (백신프로그램은 그때부터 계속해서 지금까지 재계약했고 ) 각종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에 노출이 된 경험을 해서 말씀 드리는겁니다.

    (그 이후 윈도우 7으로 다 갈아 타고 이상없었습니다. 죽는줄 알았죠..다 교체한다고..)
  • 그냥 백수요 ㅋㅋㅋ 고등학교 3년동안 저도 전산 전공 ㅋㅋ
  • 윈7 보안패치 10년해줬으니 감사하라는 말이 공감되지 않는게, 현재 os시장은 무료로도 풀수있을 정도로 플렛폼 장악에서 얻는 이익이 큰데 유독 마이크로소프트는 경쟁자가 없다는 이유로 호구 등쳐먹는 짓을 수도없이 많이함. 이런것 때문에 구글 애플이 os를 통해 매년 수조원씩 벌어재끼면서도 상대적으로 마소보단 낫다고 칭찬받는거
  • 개발... 우리나라에서 뭘 개발한게 있는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만약 개발했다면 ms보다 더하면 더했지못하진안았을꺼 같은데...

    굳이 예를 들자면...
    "세차나왔으니 세차타라고 전모델은 에어백이 구형이라 죽을수 있으니 좀더 안전성높은 차 사시라고
    구형모델은 부품 10년이 넘었으니 부품 중단할꺼라고... "
    하는거랑 같은거 아님?
    굳이 탈사람은 타고 말사람은 마는거...

    os깔때 처음 돈내구 서비스중단할때까지 쓰는거 대략 못해도 5년 이면 얼마안하는데...
    5년동안 사용하면 인터넷 라인비용이 더많지않음?

  • 한참 IT버블과 pc보급운동할 때 리눅스 기반으로 개발했으면 지금처럼 독점상태는 안되었을 것 같아요. 지금 완전 호구잡혀있는거라서 그리고 MS에선 언제든 지원 정책 바꿀 수 있어요. 그게 10년일지 5년이 될지 3년이 될지 아무도 모르죠.
  • os시장을 너무 만만하게 생각하시는듯..
  • 윈도 7, ie만 지원되는 사이트들 졸라 답답함..
  • ㅋㅋㅋㅋㅋㅋㅋㅋ 윈10 구매안해도 사용가능합니다
    하물며 개인사용자가 윈10 불법으로 사용해도 눈감아주고요
    윈10은 불법으로 사용안해도 일이천원짜리 oem시디키 사거나 그것조차 안해도 사용가능한대
    이정도까지 개인에게 관대한 회사가 어딨다고 10년도 더 된 구 os 그만쓰라고 공지하는게 욕먹을 짓인지
  • 그건 쟤네들이 관대한게 아니라 개인용 os가격 후려치다가 사람들이 볼륨버젼, 무인증버젼으로 넘어가서 안되겠다 싶어서 그런거지 무슨 쟤네들이 무슨 성인 군자인가요? 정부에서 옛날에 우분투나 같은거나 밀어줬으면 이런 헛짓거리도 안하고 있었을 건데.
  • ???
    10년 정도 지원해주면 혜자 아닌가?? 컴퓨터도 10년 쓰기 힘들텐데??
  • 원도우 8, 10 팔아먹으려는 수작아님?
  • 아직도 xp쓰는 나라에서 7을 쓰지 말라니...
  • ㅋㅋㅋㅋㅋㅋ
  • 컴 바꾸면서 10으로 일찌감치 갈아탔는데 괜찮던데요. SSD 쓰면 부팅도 엄청 빠르고. 거의 티비 켜지는 속도에 가까워짐.
  • 우리 회산 아직 xp 32비트 오토캐드2007 쓰고 있는데 바꿀 맘 없는 것 같은데...
  • 전 윈7 캐드 2008 써요
  • pc는 윈도우 7
    태블릿은 윈도우 8
    윈도우8이 워낙 구데기다보니까 바로 10으로 올렸는데, 나름 편해서 pc도 10으로 무상업글했었음
    지금은 정품사용중인데 뭐 대체로 만족함. 초반에는 호환문제로 게임같은거 안돼서 7을 써야 할 이유가 있었는데 지금은 딱히? 7을 고집해야 할 이유가 있는지 모르겠네.
  • 어차피 따로 보안프로그램쓰는데
    윈도우 자체보안 업뎃상관없지않나?
    상관있어도 컴에 털어갈것도 없지만...
  • 아씨 내년에는 새로 사야한단 말인가...
  • 제 노트북이 좀 오래 됐는데요
    지금 7을 쓰고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아예 노트북을 바꾸는게 좋을까요?
    지금 노트북에 10이 맞을지 의문이네요.....
  • 윈도우 10이 가벼워요. 애초에 모바일용으로 개발된거라...
  • 저 사실 이런 말씀 드리기가 좀 창피한데요ㅋㅋㅋ
    제 노트북이 거의 10년 다 되어가는데도 상관 없을까요?
  • 인텔4세대 cpu 원도우10 사용합니다.
  • 1~2세대면 10무거워요 빠른포기를..
  • 10년된 노트북 윈10올려서 사용중입니다. 512메가램 쓰다가 램하나 맛탱이가서 256하나 물리고 해준거라곤 128 SSD 하나 바꿔줬습니다
    종나 잘돌아갑니다.
  • 7 돌릴 사양이면 10도 충분해요
  • 윈도우 7돌아갈 성능이면 윈도우 10도 충분히 돌아가요.
  • 근데 지금 윈7쓰는사람들중에 정품쓰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os를 돈주고 사야된다는걸 이해못하는 사람들이 계속 윈7을 쓰고있는것같음
  • 윈도우10은 시디로 못꿉나요? 정품으로 사야되는지?
  • 요즘 컴터 ODD 안써요 USB로 설치 가능하고 정품인증안하고 쓰는 사람들 있긴 한데 업데이트나 보안은 포기하신다고 보면 됩니다
  • 일단 유투브 검색하면 윈10정식으로 까는 방법 나오고
    인터넷쇼핑물에 5000원짜리 정품 시디키 많이 팝니다.
    후기들어보니 문제 없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담달에 윈10으로 바꿀려구요
  • 날 잡아서 비정식키 싹 정지나 시켜버려라...
  • ... 인텔 8세대부턴가 해서 윈10밖에 설치 못하는데.. 그냥 컴터를 바꾸심이..
    그리고 보안쪽은 윈10디펜더가 더 잘막는다고 누가 글 올렸던거 같던데요 아베스트보다 위라고 들었습니다
  • 말도안돼! 아베스트 10년사용자인데 !
  • 아 아베스트 저도 사용자였는데... KT 아이피 자꾸 막아대서 결국 결별했습니다...단독주택에선 괜찮았는데 아파트로 이사가니까 문제 생기더라구요 ㅠㅠ 해결방법을 못찾아서 결국 ㅠㅠ
  • 윈10 깔수 있는 방법은 알고있다 물론 무료로..
    근데 아씨 졸라 귀찮음..
  • ㅋㅋㅋㅋㅋㅋㅋ 네이트 뉴스에 XP 아직도 서비스팩 나온다고 댓글달던 사람이 기억나네
  • 이야.. 여기도 거지근성 마인드로 공짜가 당연한듯이 말하는 사람들 많네.. 조올라 이기적이다 시이벌ㅋㅋㅋ
    게다가 윈도10은 대대적으로 홍보하면서까지 기간한정(무려 1년동안) 무상업그레이드 까지 실시했는데 돈벌어먹을려고 수작부린다느니 뭐니 하고있네ㅋㅋㅋ 아니 그리고 기업이란게 이익창출을 위해 존재하는건데 세계 1위 독점기업이면 무조건 수천억씩 꼴아박은 os를 무상복지 사회환원 차원에서 뿌려야되는야? 뭐? 애플이나 구글은 os따위는 무료로 배포하고 그로인한 막대한 반사이익을 챙긴다고? 그게 os독점기업이 아니기 때문에 그럴수밖에 없는 전략을 취하는것인지는 생각안해봤고?ㅋㅋㅋ 공짜너무 좋아하지마라 머리 벗겨진다
  • 장사꾼이 무상으로 업그레이드 해주면 그게 소비자 생각해주는거임 ㅋㅋㅋ?뭐라도 하나 더 팔아먹을려는 수작이지 하나의 예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MS오피스 패키지로 정품 푼적이 있는데 그거 가지고 있는 사람들한테도 시벌럼들이 업그레이드할거냐고 맨날 쳐 물어봄. 한다고 클릭하면 물론 새로사야함 ㅋㅋㅋ
  • 짱공이잖아요 이미....
  • 독점기업으로써 폭리를 취하는 것에 대한 불만을 이야기하는데, 공짜 좋아한다고 매도하는 클라스 보소 ㅎㅎ 아무도 공짜로 뿌리라고 이야기 한적 없고, 마소나 오라클 같은 기업이 독점적지위를 남용해온 것에 대한 불만을 이야기 하는겁니다. 윈10 공짜로 뿌리고 윈10 이후로 차기작도 안내겠다고 선언한 이유도 모바일OS 때문에 독점이 깨지니까 그제서야 바뀐거구요. 유럽이나 미국은 MS의 독과점 불공정행위에 대해 수천억씩 과징금 부과하고 대체OS로 적극적으로 대응해왔는데, 유독 한국은 독점이고 뭐고 감사하게 쓰라고 말하는 분들이 많은게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 요즘 게임 가격 생각해보면 몇년동안 칼업뎃에 주구장창쓰는 OS치고는 안비싸 보이는데...
  • 난 뭐 나오자 마자 샀으니.. 상관없네.
  • 지금까지의 윈도우들은 윈도우10을 위한 베타테스트
  • OS가 공짜냐?
    내로남불 개쩌네ㅋㅋ
    돈 주고 사서 써라 쫌.
    거지도 아니고ㅋ
  • 우분투는 꽁짜예요. ㅋㅋㅋ
  • 그럼 님은 리눅스 쓰시면 됩니다 ^^
  • ㄴ 게임할거 아니면 리눅스가 좋음. 서버용으로도 리눅스가 좋음.
        
  • 요즘 윈도우10 만원도 안함
  • 다나와 찾아봐도 정상적인 개인용 정품은 15만원선이고 10만원 이하는 개인용으로 판매해서는 안되는 야매나 불법제품이던대 어디서 10만원 이하로 구매가능한가요?
  • 방법이 여러가지가 있을겁니다.
    1. 처음사용자용 구매...  
    시디키는 이제 제껍니다.
    2. 메인보드에 고정되는 방식용..
    저렴한데 1회용,
    pc 신규 규매시 재구매를 필요하다 이야기가...
    3. 대량구매로 시디키 판매하는 것을 구매,
    일정기간후에 다시 시디키 되팔이 가능성 있다고 합니다.
    사용중에 갑자기 비인증된 상태 될수도 있음... 저렴함.
    4. 집에서민 사용한다. 강제인증용(업데이트 포기)
    5. 인증안하고 그냥사용한다. 화면 오른쪽하단에 인증하라고 메시지가 표시되긴하지만 그냥 뮤시하고 사용.

    대충 5가지
  • 그렇게요 얼마전까지 쿠팡에 많이있었는데~~
    결제하면 시디키만 메일로 보내주는거 있어요
    메인보드 고정방식이라 1pc 밖에 못쓰지만 어차피 컴터 한대인걸요~~ 1.5만원인데 전 행사할때 8천원주고 사서 잘쓰고 있어요
  • 여기뿌리가 짱와레즈니 정품쓰는거 바라는게 멍청한 생각인거죠??
  • 이게 정답이네요..
    역시 뭐가 됐든 그곳의 역사를 공부해야됨
  • 솔까 보안생각하면 윈10 써야 하는건 맞는듯
  • 7은 양반이지.. xp 2000 지원해달라는 갑님들 너무 많음...
  • 번호
  • 제목
  • 닉네임
  • 추천
  • 조회수
  •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