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시승기 bmw528i

helon 작성일 16.04.22 01:39:55
댓글 22조회 9,305추천 15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자차인증 겸 시승기 올려봅니다.

 

차량은

 

BMW528i입니다.

 

가장 많이팔린 수입차중 하나인 520d의 가솔린 모델인데

 

2013년 이후로 2000시시 가솔린터보엔진이 탑제되었습니다.

 

146125359176499.jpg

 

운전중입니다.^^

 

주행능력+느낌

 

2000시시 가솔린터보 + zf8단미션 조합으로

 

저rpm에서 높은토크가 터지도록 셋팅되어있습니다.

 

그로인해 저속 중속에서 느낌은 쾌할하나

고속에서는 좀 답답합니다.

180키로 이후로는 힘이 부치는 느낌

 

쉽게말해 후빨 약해요 ㅋ

자연흡기 e300이 훨씬좋습니다.

고속도로의 왕 벤츠;;

 

주행느낌이 참 애매한데

 

단단할거라는 예상 깨고 무릅니다.

 

부드럽게 나가고 좀 심하게는 롤링이 많이 느껴진다는 사람들도 있을정도입니다.

그정도는 아닌듯..

 

4~50대 부드러운 승차감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추천이고

30대 단단하고 묵직한 승차감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비추..

 

댐핑을 컨트럴할수있으면 좋겠지만 이정도 까지 생각하실려면

 

m5...

 

146125416353154.jpg 

엘이디 라이트.

 

하이빔을 자동으로 컨트럴해주는 기능이 있는데

완전 캄캄한 밤길을 주행할때 편합니다.

페이스리프트 되면서 추가되었다고합니다.

 

실내 / 옵션

 

실내 재질이 좋지않습니다.

e클래스와 자꾸 비교하게되는데

둘이 비슷하지만 성격이 다르다는걸 확 느낄수있는게

 

실내 디자인과 재질..

 e클래스는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딱 드는데

528은 고급스럽진 않고 적당히 세련되보이면서도 약간 조잡(?)해 보이는것같습니다^^;

 

idrive 역시 조작에 익숙해 지려면 시간이 걸립니다.

네비는 그냥그냥 쓸만하고

해드업디스플레이와 연동이 되어

매우 편리합니다.

 

후석...

 

뒷좌석이 좁다 불편하다 말이 많은데

후석시트는 e클래스보다 확실히 불편합니다.

 

포근하고 감싸주는 느낌이 덜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세그먼트의 기준은 벤츠인것 같습니다.

 

딜러는 벤츠는 s클래스 bmw는 528 이라고 하던데

요즘 벤츠는 s클래스 e클래스 c클래스 다

잘만드는듯합니다. 비싸서 그렇지

 

편한 주행감에 더 편한 후석시트

딱 필요한 옵션

딱 필요한 만큼의 가속력+고속도로 달리기 능력과 안정감

bmw는 편안함과 고급스러움을 덜고

좀더 화려한 옵션에 스포티함을 더한것같은 느낌입니다.

 

그외는 다 거기서 거기...

 

146125468227727.jpg 

 

쭉 뻗은 옆라인..^^

 

마지막으로 연비

 

2000cc터보라 연비부분에 살짝 기대했었는데

결과는 그냥 그렇습니다.

 

고속 110키로정도로 크루징하면 16~17키로..

 

시내 가다서다 하면 8키로 정도 나옵니다.

 

운전 습관에따라 많이 달라지는듯합니다.

 

 

 

기타 장단점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계기판이 전자... 시안성 좋고

드라이브 모드에따가 변해 이쁩니다.

 

에코프로 모드가 참 잼있는데

무단변속기 차량 운전하는 느낌나면서

적극적으로 탄력주행을 해 연비향상에 크게 도움을 줍니다.

전 시내주행에는 무조건 에코프로..

빠른 악셀반응을 좋아하지않는 사람은 에코프로가 딱입니다.

 

스포츠플러스 모드는 고알피엠에..

말안해도 알만한 그런기능

 

 

실내 재질.. 아..진짜

까도까도 안아깝습니다.

우드그레인 기스가 너무 잘나고 뭔가 싼티가 납니다.

가죽시트역시 그냥그런느낌입니다.

썸씽스패셜 이런느낌 제로

 

 

그리고 아이드라이브 등 전자장비들의 반응이

한탬포씩 느려

다이나믹한 주행을 강조하는 차량성격과 동떨어집니다.

드라이브모드를 딱딱 눌러

악셀을 부웅~~밟아야 제맛인데..

 

 

핸들링은 확실히 좋습니다.

정확하고 적당히 탱탱(?)합니다.

 

시트 포지션 및 시야는 무난합니다.

 

익숙해질 필요가 없음..

 

시동 켜면 자동으로 에어컨이 켜지는데 불필요한 시스템같습니다.

그리고 후진기어 넣으면 보조석 사이드미러가 내려가

주차라인을 보기 쉽게 해주는 기능(대형차에는 대부분 있는 기능)이

있지만 이 각도를 조절할수 없다는 단점

(조절가능한지 아시면 댓글좀 부탁드립니다)

 

저급한 독서등 및 실내등

넉넉하지못한 트렁크 크기 등은

제가 528을 타면서 느낀 세세한 단점들 입니다.

너무 단점들만 나열한것같은데

타 시승기들 보면 너무 장점들만 적어놓은것같아서..

 

 

허나 주행김이나 가속력

핸들링, 승차감(호불호) 등 기본기는

나무랄데 없는 딱 정석에 가까운 세단인것같습니다.

 

특히 zf8단미션, 브레이크 능력

저 위에 모든 자잘한 단점들 다 무색하게 만듭니다.

맨처음 차타고 고속도로 올라갔을때

저속부터 충격제로에 가깝게 탁탁 올라갔대 내려갔다하는 타코메타 바늘 보면서

소름돋았던 기억이 아직 생생.

 

요즘 큰 할인으로 구매관심가지시는 분들이

많을듯해 좀 길게 적어본

528i 시승기였습니다~

 

 

좋은하루되세요!!

 

 

 

 

 

 

helon의 최근 게시물

자동차·바이크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