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가족 단식이 쇼라는 분들께...

파아란달 작성일 14.09.22 19:14:45
댓글 11조회 1,969추천 14
"1981년 아일랜드인 단식투쟁은 위에서 언급한 사례중, 최대규모로 이루어진 사례이며, 이를 바탕으로 의학자들은 단식의 최대시한을 알아낼 수 있었다. 아일랜드인 단식투쟁 사례에서 사망은 55-75일 사이에 나타났기 때문이다. 최초의 사망은 46일에 발생 했으나, 이는 급성 영양실조로 인한 수분 흡수 장애 때문에 일어난 것으로 의학자들이 정의한 단식에 부합하지 않아 빠지게 되었다. 이 사례를 바탕으로 의학계에서는 단식의 정의를 단식 후 공복통이 사라지는 72시간 부터 사망에 이를 수 있는 72일 까지로 정의하고 있다. 단식 후 72시간이 단식으로 계산되는 첫날인 이유는 이 시점이 되어야 체내에 저장된 모든 당이 소모되기 때문이다."
"보통 단식의 경우 7일을 넘기면 적신호가 오고 10~14일을 넘기면 정말로 아사할 수 있으므로 매우 신중해야 하는 선택이다. 엔하위키의 원 기록에는 기한을 무기한으로 잡고 하는 투쟁이라고 하는데, 이는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잘못된 정보이다. 인체의 한계점이 72일, 기적을 바란다고 해도 75일이 한계이기 때문에 그 기간은 명확히 72-72법칙에 의해 정해진다."
단식투쟁 - 엔하위키 미러 중에서
"지금까지 단식 세계 최장기록은 중국의 한의사 천젠민(51)이 지난해 5월 기공을 통해 세운 49일이다.그는 이 기간 동안 3.5ℓ의 물만 마시면서 견뎌내 기네스 북에 올랐다." - 기네스 공식 기록
http://www.chosun.com/international/news/200507/200507060093.html
강남베스트클리닉 이승남 박사는 “차와 물 등을 먹는다 하더라도 장기간 단식을 진행할 경우 근육이 완전히 소실되고 단식기간 동안 움직이지 않고 누워만 있었다면 관절이 굳어 걷기가 힘들어진다”면서 “지율 승려처럼 100일을 넘길 경우 모든 신체의 기능이 떨어져 회복되는 데만도 한 달 이상이 걸린다”고 말했다.
"1950년 헤로스란 이름의 독일인은 프랑크푸르트 동물원에서 공개적으로 53일간 단식했다."
여기까지가 인터넷으로 검색한 결과들입니다.
사람이 72시간~72일까지 물만먹고 살수 있다는 내용들입니다.
이것 말고 다른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군도님께
<---------------------------- 군도님의 댓글 내용 시작 ---------------------------->"단식의 의미가 하루 200칼로리 미만의 음식물 섭취라면 가능하겠지만일반적으로 아는 단식의 의미는 음식의 단절 아닌가요..사람이 30일 이상 음식을 단절하고 살아남은 기록이 있던가요...?"
"김씨의 경우 46일을 단식 했습니다. 단식을 해보셨는지 모르겠지만 보통사람은 걸어 다닐 힘도 없게 되지요..근데 김씨의 경우 전혀 그렇지 않았습니다.. 잘 걸어다니고 잘 소리 치고...
유가족을 미행하거나 사찰한 것 때문에 이번 폭행사건까지 그렇게 의심이된다라고 하시면서'정말 단식한게 맞나?' 라고 의심될 정도로 건강한 분이 46일 단식이라니.. 의심이 되는건 사실이잖아요."<---------------------------- 군도님의 댓글 내용 끝 ---------------------------->

위 2개의 댓글들 반박할게요.
200kcal가 어디서 나왔는지 알겠더군요. 일단 일베에 검색 됩니다.회사에서는 일베에 접근이 안되는데 "핫게"인가로 보이더군요."일베"탭에서 보이는걸로 봐서는 일간베스트에서 베스트로 있던 글이더군요.

거기에 이런 내용이 있습니다.

"서울대병원 가정의학과에서 나온 자료인데, 하루 200kcal 미만을 단식의 기준으로 잡고 있다. 그러면 유가족들 전용이라는 박스 안에 있던 자유시간의 열량은 얼마나 될까? 2013년 8월에 촬영된 사진으로 보이고 180kcal로 나와 있어서....."
위내용은 일베 내용입니다.
어째서 무조건 단정짓고 넘어가는 것인지 단식하는 유가족이 먹는걸 본사람이 있어요?
아니면 먹고 있는 것을 찍은 사진이 있어요?
200kcal가 필요한데 자유시간이 180kcal 라 먹었을것이다? 이게 논리라고..

밑에 이런 내용도 있어요

"의학적인 의미에서 단식은 모든 당이 소모되고 케톤을 쓰기 시작하는 72시간 후 부터 일어난다. 여기서 한계는 72일까지로 본다. "저 위에 내용과 같죠.
35일 넘으면 근육이 어쩌구 있습니다.
몇몇 사실에 소설을 짬뽕한 글을 읽고 단식쇼라고 생각하시는건가요?
그리고 어디서 건강하다고 했는지를 모르겠네요.
유민아빠 김영오씨 단식40일째 긴급병원후송 후 건강상태 심각www.youtube.com/watch?v=I6rQ6P3XohQ'단식 40일째' 김영오 씨, 건강 악화로 긴급 후송 - 미디어스www.mediau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779
어느 병원에서 건강하다고 하던가요?
사찰건이요. 그건 사실이구요. 이번 주폭 사건의 국정원설은 안믿는다고 했습니다.그리고 그 주폭 사건 주장하시는 분들도 대충의 근거나 자료는 올립니다.저정도의 수고도 하지 않고 단순이 눈으로 보니 건강하니 단식은 쇼라고 단정을 내리시나요.
싸이지롱님께
<---------------------------- 싸이지롱님의 댓글 내용 시작 ---------------------------->"나영이가 부모가 기소권 수사권 요구하고 단식투쟁 천막농성했냐?미국? 미국이었으면 김영오 같은자는 단식쇼하다가 진심 총맞아 죽었음"<---------------------------- 싸이지롱님의 댓글 내용 끝 ---------------------------->

무슨 애기를 할려면 제발 근거를 대세요.당신은 싸지르고 도망가고 싸지르고 도망가고.. 단식쇼의 근거는 무엇인가요? 근거를 대세요.
파아란달의 최근 게시물

정치·경제·사회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