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방사능보다 무서운 북한방사능

카스피코 작성일 19.08.21 16:39:24
댓글 13조회 1,057추천 2
22d07b1f-fa60-448b-a761-242c90b4fbd9.jpg

[출처: 중앙일보] "북한 핵시설서 나온 방사능 오염 물질, 서해 유입 가능성" 기자i_noimg_journalist.jpg

북한 평산에 있는 우라늄 공장(위쪽)과 예성강 지류를 가로지르는 파이프(가운데). 파이프와 연결된 저수지 물이 검은색을 띠고 있다(아래쪽). [사진 KBS]

북한의 우라늄 공장에서 나온 방사성 폐기물이 서해로 흘러들어갈 수 있다는 주장이 미국에서 나왔다.  
     
미국 자유아시아방송(RFA)은 최근 미국 북한 분석가인 제이콥 보글이 "인공위성 사진 분석 결과 북한 황해북도 평산 강변에서 나온 검은 물질은 우라늄 공장 폐기물"이라며 "방사능 오염 가능성이 크다"고 주장했다고 보도했다.  
 
평산 우라늄 공장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 2월 베트남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만났을 때 언급했던 북한의 5대 주요 핵시설 중 하나다.  
 
보글은 방송에서 "예성강 지류 위쪽에는 우라늄 광산과 공장이, 아래쪽에는 폐수와 폐기물을 모아놓는 저수지가 있다"며 "공장에서 저수지까지는 폐기물을 운반하는 파이프가 있는데 그 파이프 양쪽이 새고 있다"고 말했다. 파이프에서 흘러나온 폐기물이 저수지가 아닌 예성강 지류에 유입됐고 결국 서해를 오염시킨다는 주장이다.  
 
이에 대해 원자력 전문가인 최한권 박사는 "평산 공장이 광석에서 우라늄을 뽑아내는 정련만 하는 곳이라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면서도 "하지만 농축분리 등의 과정에서 나온 폐기물이라면 환경 오염 문제가 발생한다"고 설명했다고 방송은 전했다.  



[출처: 중앙일보] "북한 핵시설서 나온 방사능 오염 물질, 서해 유입 가능성"

 

 

 

 

 

 

 

 

 

 

 

 

 

 

 

 

 

 

 

 

 

 

 

 

 

 

 

 

 

 

 

 

 

 

 

 

 

 

 

 

 

 

 

일본 방사능이 무섭다고 여행가지 말자고 외치던 사람들

 

이젠 서해로 유입된 북한 방사능보고 뭐라 말할지 궁금하네

 

일본방사능 옹호하는게 절대아님

 

여기서 입꾹다물고 있는지 보고싶다는 얘기임

 

나도 아베 싫고 쪽발이 싫어

 

근데 빨갱이는 더 싫지 ㅎㅎㅎ

 

 

 

카스피코의 최근 게시물

정치·경제·사회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