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 박원순 후보의 北감싸기 천안함 발언에 경악한다

빵주세요 작성일 11.10.11 18:24:33
댓글 0조회 1,565추천 1

10·26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한 박원순 범야권 후보가 10일 관훈토론회에서 김정일의 천안함 폭침과 관련해 “정부가 북한을 자극해서 억울한 장병들이 수장됐다”고 폭침의 책임을 이명박 정권에 돌리는 얼토당토않은 궤변을 쏟아냈다. 명백한 사실 왜곡이고, 김정일 정권의 호전성과 종북(從北)세력의 주장에 대한 노골적 합리화인 것이다. “천안함 폭침이 북한 소행임을 믿느냐”는 질문에 기어들어가는 목소리로 “나는 믿는 사람”이라며 지능적으로 예봉(銳鋒)을 피한 뒤 “못믿는 사람도 있다. 그런 사람을 탓하기보다는 정부가 왜 신뢰를 잃었는지 성찰해야 한다”고 북한 소행임을 부인하는 세력을 향해 추파를 던지며 옹호했다. 그의 안보관·국가관에 경악과 분노를 금할 수 없다. 

박 후보의 ‘북한 자극론’은 한마디로 웃지못할 친북주의적 행태다. 그렇다면 대북 저자세·퍼주기로 일관했던 김대중·노무현 정권 시절 북한 정권이 2차례의 핵실험과 제1·2차 연평해전을 일으킨 배경은 무엇인가. 북한 달래기를 해봐야 결국 ‘도발→협상→보상’의 악순환을 더욱 고착화시켰다는 사실이 거듭 확인된 좌파정권 10년이었다. 천안함·연평도 도발은 대한민국을 겁박해 더 많은 양보를 받아내기 위한 북한의 전술임이 명백함에도 박 후보는 거꾸로 대한민국 책임론을 제기했다. 영해를 지키기 위해 목숨을 바친 천안함 46용사와 가족에 대한 씻을 수 없는 모독이다. 

박 후보는 “나는 안보관이 굉장히 투철한 사람”이라고 했으나 온통 거짓말이다. “제주 해군기지는 명백한 불법” “국가보안법은 족쇄이자 쇠사슬” “대부분 간첩단 사건은 용공조작” “이승만을 건국의 아버지라고 부르는 것은 창피하다”고 주장해왔다. 이런 대한민국관(觀)을 가진 인물이 수도 서울의 수장(首長)이 될 수 있는가.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11101101033137018002

빵주세요의 최근 게시물

자유·수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