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절도범 ( 경찰서에 다녀와서 )

허브윙스 작성일 14.10.29 22:04:54
댓글 4조회 1,745추천 3

 141458742342646.jpg
핸드폰 절도범을 잡았다는 글을 썼는데...많은 관심 감사드립니다.

29일 경찰서에서 오라고 하여서 합의에 대한것까지 어느정도 생각하고 다녀왔습니다.

경찰서에 도착하니깐 급한일이 있으신지 분실한 핸드폰을 돌려주고 환부영수증? 에 이름 지장만 찍고

집에 가도 된다고 하셔서 바로 나왔습니다.

이러면 합의없이 사건이 종결된걸까요??

핸드폰은 돌려받았지만 이미 중고폰이 된 제 폰.... 보상같은건 없는건가요??

이제라도 되 찾아서 다행이긴 하지만 먼가 씁쓸하네요...

 

혹시 핸드폰 잃어버리신분 있으시면 제가 팁 하나 드릴께요

1. 분실신고를 해도 되지만 분실신고를 하면 상대방이 안쓸수도 있으니 전 안했어요.

2. 통신사측 대리점말고 전화국에 가시면 개통당시 핸드폰 모델명과 인련번호를 알려줍니다.

(이걸 꼭 기억하고 계세요)

3. 매일은 안되겠지만 주기적으로 114등에 전화하셔서 유심칩 변경여부를 확인하세요

(전 1년 6개월정도만 물어보고 포기하려고 했습니다.) 6~7개월만에 잡았긴 했지만요 ㅎㅎ

4. 유심변경이 이루어진걸 알면 통신사측에 가서 님의 개통 이력과 누군가 사용중이라는 증명서? 같은걸 써달라고 합니다.

5. 경찰서에 가셔서 잡아달라고 하면 되요 ㅎㅎ ( 저는 경찰서를 3군대나 갔는데 1군대에서는 이미 중국으로 넘어갔다 도와주고 싶지만 누군지 모르지 않느냐는둥 누군지 알아와야 잡아준다는 식으로 말합니다.

하지만 잡아주는데도 있어요 ㅎ( 혹시 포기해야된다는둥 식으로 말하면 친구가 그러던데 그럼 알았다 홈페이지에 글 올리겠다고 정중하게 말하면 알아서 해주신다고는 하는데...경찰인지라 왠지 협박하는 느낌이라 전 그렇게 못했어요)

핸드폰 잃어버리신분들 지금이라도 통신사 가서 인련번호랑 모델명으로 유심변경 조회해보세요 ㅎㅎ 꼭 찾길....

허브윙스의 최근 게시물

자유·수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