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구매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ㅠㅠ

오뉴아빠 작성일 18.08.07 12:50:12
댓글 46조회 4,042추천 7

153361377731482.jpg 

 

안녕하세요~

짱공유 자동차 게시판 눈팅만 한지 어언 5년 이상 되가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어렵게 어렵게... 중고차를 구매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와이프와 상의를 한 것이구요..

아직 전세금 대출금도 많이 남아 있어서, 새차는 무리고.. 중고차로 가고자 합니다.

제 드림카는 X5였었는데... 흑흑

 

저는 애기가 1명 있고, 이제 4살 한참 이쁜 나이입니다.

그동안 스쿠터로 출퇴근하고, 애기 어린이집도 데려다주고, 와이프하고 장도 보러다니고 했습니다.

가끔 차가 필요하면 쏘카 (레이)를 이용했고, 사용내역을 쭉 보니, 한달에 쏘카 이용요금만 평균 20만원정도 되더라구요.

그런데 사람일이 그렇듯.. 예상이용 시간으로 예약을 해놓아도 갑자기 돌발상황이 발생하기도 하고, 그때마다 조마조마하면서 반납하는것도 그렇고... 마지막 이용자가 차를 지저분하게 썼으면 애기나 와이프 태우기도 좀 찝찝해서 제가 직접 내부 청소 다하고 태우고 그랬는데.. 이런 과정들이 이제는 너무 힘들어서 그냥 싼 중고차를 하나 구매하고자 합니다.

 

와이프와 상의한 결과 천만원 내외로 중고차를 사려고 합니다.

당연히 일시불 안되고, 할부로 사려고 합니다. ㅠㅠ

그런데 제가 몇년동안 스쿠터만 관리해봤지, 차량에 관해서는 완전 무지합니다.

 

SK 엔카라는 곳에서 조금 검색을 해봤습니다만, 차량 상태와 그에 따른 합리적인 가격의 차량을 고르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염치 없지만, 도움, 조언을 구하고자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차량 후보군을 말씀드리면,

레이, 트랙스, 스포티지 또는 투싼 (구형) 정도 보았습니다.

금액은 할부로 하기때문에, 천만원 초반까지는 어떻게 와이프하고 얘기 잘하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참.. 제 나이는 이제 만 31살인데, 보험료가 얼마나 나올지도 궁금합니다.

차량 외관은 사실 별로 상관 안하고 있고, 그냥 이동수단으로써의 역할만 충실하면 된다고 생각하는편입니다.

 

와이프도 가끔 짱공유를 들여다보기 때문에 조공짤이 없는 것에 대해서는 널리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사소한 조언도 좋으니, 댓글 달아주시면, 일일이 확인하고 추천드리겠습니다!

 

그럼 부탁드리겠습니다!

(제 드림카는 X5였었는데... 흑흑흑) 

오뉴아빠의 최근 게시물

자동차·바이크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