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업그레이드에 대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오뉴아빠 작성일 20.04.20 07:09:49
댓글 30조회 3,913추천 9
안녕하십니까. 짱공 식구분들.현재 17년식 투싼 가솔린 모델 몰고 있습니다.중고차로 구매해서 아무 문제 없이 탄지 어언 2년이 다 되어 갑니다.저, 와이프, 6살 아들내미 해서 총 세식구가 타고 다니고 있습니다.저나 와이프나 투싼정도면 우리 가족한테 딱 맞는 실용적인 차라고 생각합니다.그런데 가끔씩 장거리 운행을 하다보면, 저는 괜찮지만, 와이프나 아이가 좀 답답해 하는 것이 느껴지고, 한번씩 눕고 싶을때가 있다고 얘기합니다.그리하여, 예전부터 눈여겨보던 산타페TM 중고로 업그레이드 하고 싶은 마음이 부쩍 드는데, 이 산타페TM 실내 공간이 투싼에 비해 체감이 클까요? 한번도 타본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습니다. 인터넷 사진으로 봐서는 투싼에 비해 그렇게 공간이 널찍하다는 느낌은 안들더라구요. 아니면 돈을 좀 더 보태서 카니발 중고로 가는 것이 나을까요?제가 외제차 몰 형편은 안되서 국산차만 보고 있는데, 가끔씩 포드 익스플로러 보면 차도 이쁘고 내부 공간도 크겠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근데 익스플로러 차는 연비가 정말 안좋더군요. 운행키로수는 1년에 약 1.2만~1.5만 정도 됩니다.최근 나온 펠리세이드는 정~~말 제 개인적으로 디자인이 너무 안이뻐서 안사고 싶습니다. (살 능력도 안되지만요)외국에는 텔룰레이트(?) 인가요... 그거 굉장히 이쁘던데... 국내에서는 돌아다니는 것을 본적이 없습니다.질문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산타페TM이 투싼에 비해 실내공간 측면에서 체감이 큰 지?2. 산타페TM 뒷좌석을 폴딩하면, 뒷좌석 동승자들은 누워서 운행이 가능한지?3. 산타페TM의 뒷좌석 승차감은 투싼에 비해 월등히 좋은지?4. 실내공간만을 생각한다면, 카니발이 더 나을지?5. 포드 익스플로러 중고는 유지비가 두렵다면, 아예 생각을 접는게 좋을지?6. 혹시 제가 모르는, 제 요구에 더 적합한 국산차가 존재하는지?
이상입니다.짱공 전문가분, 선배님들의 고견 부탁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꾸벅 (_ _)
158733415640888.jpg

오뉴아빠의 최근 게시물

자동차·바이크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