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리운전 이용 관련 (주차와 사고해결 문제)

아니고라니라니 작성일 24.01.04 09:26:49 수정일 24.01.04 09:39:22
댓글 0조회 412,648추천 1

3번 주차

 

간혹 글을 보다보면 미친 인간들이 많은데 바로 주차는 대리운전비용에 포함이 되어있지 않습니다 라고 하는 기사가 있습니다.

미친소리죠. 대리운전비용에는 주차까지 비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반드시 주차를 요구하시되 주차시 사고가 발생 할 수 있는 지역에 주차를 강요할 경우 대리운전 기사가 거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차량을 주차가 가능한 지역에 세워 놓고 갈 수 있음을 명심하세요.

본인은 매일 주차하시기에 간격에 대해 빠삭하지만 당신께서 부른 대리기사는 절대 간격이 당신만큼 잘 알지 못합니다.

 

 

4번 사고

 

보통 대리운전 사고는 운행 시작하는 출차 과정과 주차 시 많이 일어납니다.

사고 발생을 인지 하셨을 경우 바로 멈추어 달라 하고 해당 부위에 사진을 찍어두시고 동시에 보험 요청을 하시거나 혹은 현금처리 하시면 됩니다.

만약 귀찮아서 기사를 보내었다면 상황이 복잡하게 됩니다.

명확하게 사고를 낸 장면이 찍혀있지 않는 경우 혹은 대리운전 이용 이후 차량을 운행했을 경우 보험처리를 요청하여도 거부될 수 있습니다.

 

 

5번 사고 후 수습

 

현금 처리의 경우 보통 입금을 받고 끝나는 경우가 많지만 차량 파손이 심각하여 수리가 들어가야 할 경우 보험처리는 문제가 없지만 렌트카의 경우 대리운전 보험에서 적용받지 않아 대부분 기사들이 렌트에 대해 거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민사로 들어가 소송에 들어 갈 경우 렌트비용에 대해서 대리운전기사가 지급하게 되지만 그렇게 까지 가기 귀찮아서 혹은 몰라서 안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렌트를 거부 할 경우 일단 본인의 비용으로 렌트를 하신 이후 소송을 통해 비용을 받아 내셔도 되고 혹은 차량 수리점에 연계된 차량을 무상으로 대여 해주는 경우는 무상 대여 차량을 이용하셔도 무방합니다.

기사의 입장에서 보통 자기 부담금이 30~50만원 내외인데 렌트비가 백단위가 넘어가는 경우가 많아 거절하는 경우가 많으니 무상대여 차량이 있으시다면 좋은 마음으로 무상대여 차량 이용하시는거도 좋습니다.

 

 

아니고라니라니의 최근 게시물

꿀팁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