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리운전 이용 관련 (결재와 전동기기 문제)

아니고라니라니 작성일 24.01.04 09:33:40 수정일 24.01.04 09:39:48
댓글 0조회 413,719추천 1

6번 결재

 

요금 대리운전 시장은 카카오와 T대리가 독점하는 구조이고 기존에 전국적으로 이용하는 프로그램인 로지, 콜마너, 아이콘 등이 있지만 제가 하던 시기에는 카카오가 대부분 독점하고 T대리가 부상하는 시절이었습니다.

보통 카카오와 T대리의 경우 카드 결재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 문제가 없지만 현금을 주로 이용하는 지역대리운전의 경우 경유 요금과 결재 부분에 서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니 귀찮으시더라도 지역대리 운전 접수 시에 경유지에 대한 설명을 하시어 미리 요금을 고지 받으시는게 좋으며 현금 결재시에는 그냥 미리 요금 지불 하셔도 서로간에 좋습니다.

대리운전 하면서 제일 문제가 술취해서 잠든 손님께 결재를 못받는 경우인데.. 이런 경우 대부분 경찰관 분들 출동을 하시게 되어 가족분들께 강제로 인도가 되고 더불어 등짝 스매싱까지 결재되어 버리는 경우가 많으니 유의하세요.

그리고 은행 뱅킹을 이용하시는 분들의 경우 보통 11시 30분에서 12시 30분 내외로는 은행마다 시스템 점검시간이 있음을 유의하시고 미리 뱅킹을 해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7번 전동기기 문제

 

보통 요즘은 킥보드나 전동휠을 타고다니시면서 대리운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경우 발생하는 문제가 크게 2가지인데..

1> 전동기기 승 하차시 긁힘문제 발생

2> 전동기기로 인한 화재 발생입니다.

 

1번의 경우 대부분 전동기기의 경우 무게가 최소 15KG이상에서 최대 30키로 이상이 되는 제품들이 많습니다.

대리운전 시 배터리가 떨어지면 큰 짐이기에 배터리 용량이 넉넉한 제품을 선호하다 보니 상대적으로 전동기기의 무게도 무거운게 사실입니다.

그러다 보니 차량 내 외부 긁힘 문제가 발생 할 수 있는데 이런 경우 대리운전보험 처리가 불가능 하니 대리운전 기사와 이야기 해보시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즉시 업체에 연락을 하시면 해결이 될 겁니다.

 

2번의 경우 보통 오래된 기기를 사용하거나 혹은 짧은 거리라 귀찮거나 서두르다보니 전원버튼을 누르지 않고 적재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이런 경우 화재로 발생 할 가능성이 높으니 전동기기 적재시 전원버튼 끄셨는지 꼭 물어보세요.

그리고 화재 발생시에는 대리운전보험에서 적용되지 않고 대리기사가 개별로 보상을 해야하니 이 부분이 걱정되신다면 꼭 업체에 접수 시에 전동기기 절대 금지 라고 못박아 두시면 됩니다.

아니고라니라니의 최근 게시물

꿀팁 인기 게시글